2023년 08월 07일

2023-2024 커먼앱 에세이 작성 팁과 예시

Wordvice
커먼앱은 미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대학 입학 지원서입니다.
커먼앱은 미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대학 입학 지원서입니다.

안녕하세요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 입시를 앞두신 분들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커먼앱 (Common Application)과 커먼앱 에세이 (Common Application Essay) 작성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커먼앱(Common app)이란?

미국에는 수천 개의 대학이 있는데 대학마다 지원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커먼앱 (Common Application)이 있습니다.

커먼앱 또는 공통지원서는 미국에서 대략 700개의 학교에서 사용되는 대학 원서 지원 방법입니다. 커먼앱 사이트 (http://www.commonapp.org)를 통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를 선택 후 인적사항, 학력, 추천서 등을 업로드하면 성공적으로 미국대학 지원을 쉽고 빠르게 마치게 됩니다.

간혹 추가적인 요소를 필요로 하는 학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술 특화 학교 같은 경우 지원 과정 중 추가적인 링크를 제공하여 지원자들에게 포트폴리오나 추가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게 합니다.

커먼앱 에세이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2023-2024 지원 시즌의 경우도 여전히 2020년에 등장한 COVID-19 관련 프롬프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3-2024 커먼앱 에세이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ome students have a background, identity, interest, or talent that is so meaningful they believe their application would be incomplete without it. If this sounds like you, then please share your story.
  2. The lessons we take from obstacles we encounter can be fundamental to later success. Recount a time when you faced a challenge, setback, or failure. How did it affect you, and what did you learn from the experience?
  3. Reflect on a time when you questioned or challenged a belief or idea. What prompted your thinking? What was the outcome?
  4. Reflect on something that someone has done for you that has made you happy or thankful in a surprising way. How has this gratitude affected or motivated you?
  1. Discuss an accomplishment, event, or realization that sparked a period of personal growth and a new understanding of yourself or others.
  2. Describe a topic, idea, or concept you find so engaging that it makes you lose all track of time. Why does it captivate you? What or who do you turn to when you want to learn more? 
  3. Share an essay on any topic of your choice. It can be one you’ve already written, one that responds to a different prompt, or one of your own design.

이 질문들 가운데 공통된 주제를 발견하셨나요? 커먼 어플리케이션 에세이 (Common application essay)는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대학이 알고 싶어하는 것은 (1) 지원자의 경험 혹은 배경이 현재 지원자를 어떻게 형성했는지 (2)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가 지원자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입니다.

에세이는 지원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특히 최상위 학교의 경우, 학교 성적과 같거나 그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왜일까요? 생각해 보세요. 상위 대학에 지원하는 지원자 대부분이 비슷한 성적을 갖고 있다면, 대학들이 지원자를 어떻게 선별할 수 있을까요? 이는 여러분이 만드는 스토리에 달려 있으며, 에세이리뷰가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작성 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 (Dos and Don’ts)

DosDon’ts
지원자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작성하도록 합니다. 좋아하는 주제에 관하여 쓴다면 입학사정관들이 지원자가 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열정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잘 모르는 항목에 대해 쓰지 않도록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쓴다고 따라서 쓸 경우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기 어렵습니다. 어떠한 주제에 관해 작성해야 될지 고민될 때 입학사정관들이 지원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기를 바라는지를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자에게 가장 알맞은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맞은 주제를 선정할 때에는 취미, 성공사례, 특별하지는 않지만 지원자가 누구인지를 잘 알려주는 행동 등을 써본 뒤 어떤 것이 지원자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을 선정하고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가급적 공격적이거나 불편 할 수 있는 주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종교, 정치적 관점에 관한 주제는 입학사정관을 불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고 지원자에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WHO are you”를 답 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에세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가장 중요한것은 지원자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 질문을 항시 숙지하고 그것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흥미롭지만 지원자와는 아무 관련 없는 것에 대해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학사정관들은 지원자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지 최근 일어난 자연재해와 같은 주제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만약 자연재해에 관해서 에세이를 작성할 경우 지원자에게 끼친 영향에 관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지원자만의 개인적인 경험을 써야 수 천개의 대학 입시 에세이를 읽는 입학사정관들이 지원자를 기억하는데 수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을 포함하려는 것은 피하고 자세한 예를 들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보편적인 문장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자의 대학 지원 에세이는 다른 지원자들과 차이를 보이기 위해 특별한 개인 경험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수가 650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글자수 제한 있다는 것을 꼭 숙지하시고 대학 원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길거나 짧게 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650자로 지원자 자신을 원하는 대로 표현 할 수 없을 수 있기때문에 글자수 제한을 주의하며 최대한 효과적으로 에세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Make those words count!)
고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대학 입학을 위한 에세이이기때문에 하루 만에 작성하여 업로드 하지 말고 여러 번 쓰고 고치는 것을 반복한 뒤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상투적인 어구를 남용하지말고 시간을 엄수하도록 합니다. 학교 시험과 과제 등의 학업에 관련된 일때문에 바쁘더라도 시간을 내어서 미리 대학 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대학 입학 에세이 작성에 있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어드미션 전문 에디터들이 교정하는 에세이리뷰의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나 실시간 영어 문법 검사기인 워드바이스 AI를 이용해 보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