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07일

영어 이력서(커버레터)에 유용한 동사

Wordvice

영어로 이력서를 작성할 때 항상 반복적으로 같은 동사들만 사용하게 되나요? 뭔가 더 좋은 단어가 있을 것 같은데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이력서 속에서 자신의 여러 가지 활동에서 배운 값진 경험이나 성과를 강조할 수 있도록 원어민이 이해하기에 적합한 동사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어로 작성한 이력서에서 동사들은 작성자의 경력 사항과 경험을 나열할 때 주로 사용되고, 작성자의 경력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답은 ‘Power Verb‘ 안에 있습니다. ‘Power Verb’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사보다 조금 더 기술적이고, 세밀하며 정확한 의미가 있는 동사를 말합니다. 다양한 Power verb를 사용하고 비슷한 단어들을 반복하지 않음으로써, 작성자는 자신의 능력과 기술을 조금 더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Met → Consulted(만났다. → 상담을 진행했다.)로 powerverb를 활용했습니다. 이는 사용 빈도는 높지만 평이하고 임팩트가 없는 “Meet”에서 조금 더 정확하고 프로페셔널한 경험을 강조하는 “Consult” 변형시킴으로써 자신이 이전 직장이나 경험에서의 경력을 조금 더 정확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결국 제대로 된 동사를 사용하면 자신이 지원하는 분야에 적임자라는 사실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영어 이력서 작성에 유용한 Power verb를 활용해서 최대한 반복하지 않고, 겹치지 않도록 단어를 사용해 보세요. 그럼 Power verb에는 어떤 단어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Assert Assist Action Analyze Achieve Accomplish Advance Conduct Consult Commit Conduct Contribute Coordinate Develop Deliver Design Define Diversify Devote Distinguish Encourage Earn Enhance Evaluate ExamineExtend Facilitate Formulate Fulfill Forecast Generate Gain Gather Give Head Host Identify Implement Improve Improvise Influence Launch Lobby Maintain Manage Market Maximize Mediate Modernize MotivateNegotiate Observe Obtain Operate Organize Originate Oversee Participate Perform Pioneer Plan Prepare Present Promote Provide Publish Pursue Quantify Rank Receive Recommend Redesign Reengineer Reorganize RepresentRestructure Revise Safeguard Secure Select Specify Spearhead Standardize Strengthen Structure Suggest Supersede Supervise Target Teach Test Train Transform Transcend Unify Upgrade Utilize Validate Value Write

영어 이력서를 작성하셨나요? 그러면 저희가 교정해드리겠습니다!

에세이리뷰는 모든 종류의 영문 학술 문서, 유학 지원서 그리고 비지니스 문서를 위해서 높은 수준의 프루프리딩과 에디팅 서비스를 제 수만명의 학생들과 학자들 그리고 업체들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미국과 영국 출신의 원어민 에디터들은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로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석박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 에디터들은 문법적인 오류나 철자법의 오류만을 찾을 뿐만 아니라 건설적인 비평을 통해 고객님의 문서를 한층 발전시킵니다.
특히 입학이나 취업을 위한 지원서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에세이를 통해 돋보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력서나 취업 지원서를 작성하셨나요? 에세이리뷰의 에디터가 교정해드리겠습니다.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