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8월 02일

2016년 글로벌박사 펠로우십 (GPF) 합격스토리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 논문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글로벌박사 펠로우쉽 시즌을 맞아 GPF 에 대해 차례차례 파헤치고 있는데요. 저희 에세이리뷰는 2015년도 UNIST와 한양대학교 전담업체로 선정되어 GPF 프로그램에 지원하였던 많은 학생들의 영문지원서의 교정 및 수정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에세이리뷰를 이용하여 합격하신 분들 중 한 분이신 윤희인님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책장

Q1. 어느 학교에서 어떤 연구를 진행하고 계신가요?

UN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에서 연구를 진행중 입니다.

Q2. 글로벌박사 펠로우십 (Global Ph.D. Fellowship, GPF) 합격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떤 것일까요?

첫번째로는 적절한 연구주제 선정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너무 터무니 없이 크게 주제를 잡아도 안되고 그렇다고 너무 작게 주제를 잡아도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누가 봤을 때도 “아 이연구에 지원을 해 주면 좋을 것 같다”하는 연구주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자신의 연구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우선이 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관련된 논문이나 매거진들을 많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Q3. GPF 지원서를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조언을 주실 수 있으신가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연구주제 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원서는 그 연구주제를 바탕으로 어떻게 연구를 주체적으로 해 나갈것이며 이러한 연구를 수행했을 때 과학계에 줄 수 있는 기대효과등을 잘 서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4. GPF 영어면접준비를 위한 조언을 주실 수 있으신가요? 어떤 질문에 대해 대비를 하면 좋을까요?

첫 번째로는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면접장에 들어가시면 내가 속한 특정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의 교수님들이 같이 면접을 진행하십니다. 그래서 어떤 질문이 나올지 저도 뭐라고 말하기가 애매하지만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연구주제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면접에 임한다면 어떤 질문이든 막힘없이 대답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는 저의 경우에는 면접 후 대답시 무조건 영어로만 대답하라고 면접관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제 친구의 경우 한글로 대답하라고 하셨답니다.

Q5. 에세이리뷰의 GPF 지원서 영문 교정이 도움이 되셨나요?

네, 지원서 작성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덕분에 영어 지원서를 큰 문제없이 잘 작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략 혁신

에세이리뷰와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윤희인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GPF를 받게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윤희인님과의 인터뷰가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