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18일

대학 추천서와 대학원 추천서를 요청하는 방법 

Wordvice

성공적인 대학 지원을 위해서는 훌륭한 대학 추천서(letter of recommendation, reference letter, recommendation letter)가 필요합니다. 샘플 템플릿(sample template)을 사용하여 추천서를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대학 입시를 위해 왜 추천서가 필요할까요?

대학 지원 과정은 길고 어려운 과정입니다. 이것은 한 사람의 계획력, 실행력, 목표 설정, 학업 능력, 그리고 개인적인 사회성을 모두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표준화된 시험 점수, 지원 마감일, 개인 진술서 및 입학 에세이, 대학 입학 과정의 모든 부분 성적을 요청하기 때문에 지원하는 과정에서 압도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학 지원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간과되는 세부 서류 중 하나는 강력한 추천서입니다.

많은 고등학교와 심지어 대학원에 지원하는 대학생들도 추천서를 미루거나 과소평가하는 함정에 빠집니다. 왜 그런지 이해하는 것은 꽤 쉽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에 의해 쓰여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큰 실수입니다. 왜냐하면 추천장은 대학 입학 사정관들이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대학 입학에 어떤 다른 것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성적은 여러분의 학업 결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SAT/ACT 테스트 점수는 표준화된 비교입니다. 개인적인 진술은 여러분의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본인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증거이지만, 본질적으로, 자기 편파적이겠죠?

따라서 추천서나 추천서는 전문가들이나  교수 및 학자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유일한 서류입니다.

추천서를 요청하는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철저히 준비를 해서 자기 자신에게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추천장을 통해 입학사정관들은 실생활에서 당신의 개인적인 강점, 기술, 이야기, 그리고 성과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 지식을 수업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없다면  SAT 점수가 아무리 좋아도 무슨 소용인가요? 2학년 때 성적이 약간 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교수님께서 이것을 상황에 맞게 설명하실 수 있는 정당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서 또한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여러분의 성격, 개인적인 장점, 그리고 이전의 학업 성취도를 맥락에 두면서 독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들려야 합니다.

입학 위원회의 관점에서, 추천서들의 여러분의 직업 윤리, 여러분이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 여러분의 능력과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의지, 도전, 여러분의 기발함, 특징, 동료들과 권위 있는 인물들과의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그려볼 수 있게 합니다.

간단히 말해, 강력한 추천장은 여러분이 다재다능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장하고, 여러분의 개인적인 자질을 보여주며, 입학 사정관들이 입학하는 학생들에 대해 가지고 있는 모든 중요한 질문에 대답이 됩니다. 

What Needs to Be Included When Requesting a Recommendation Letter?

좋은 추천서가 왜 필요한지 알겠죠? 추천서를 쓰는 자세한 방법 도 알아보세요.

아래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봅시다. 

  • 추천장은 누가 써야 합니까?
  • 추천서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 추천자에게 필요한 정보는 무엇입니까?
  • 추천서에는 어떤 종류의 글이 쓰일까요?

또한 추천서를 쓸 때 마주하는 일반적인 문제 및 해결 방법에 대한 자세한 예도 제공합니다. 또한 눈길을 사로잡고 강력한 몇 가지 유용한 “템플릿 구절”이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웨비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추천서를 요청하는 방법

추천서를 요청할 때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추천자가 쉽게 정리하고 관련 세부 정보를 충분히 포함해서 드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교수들은 매 학기 학생들로부터 수십 통의 추천서를 받는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교수들에게 추천서를 많이 써야한다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여지지만, 여러분은 그들이 추천서를 써달라는 막바지 요청을  받는 것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정보를 준비하고 당신의 자질에 대한 주요 질문에 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수록, 당신의 추천서는 독자들에게 더 낫고 더 설득력 있게 전달될 것입니다. 추천인을 위해서 자세한 정보를 전달드리면 그들이 여러분의 편지를 더 좋게 만들기 쉬울 것입니다. 

대학 추천서와 대학원 추천서를 요청할 때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추천자가 쉽게 정리하고 관련 세부 정보를 충분히 포함해서 드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어라 그러면 받을 것이라!
추천인에게 추천서를 요청할 때 고려해야 할 몇가지 사항을 알아봅시다. 

현명하게 추천인을 선택하세요.  

추천서를 받고 싶은 4-5명의 교수를 목록으로 만드세요. 두 개의 그룹을 생성합니다. 하나는 호의적으로 교류한 교수와 자신이 수강한 강의와 좋은 성적을 받은 교수입니다. 추천인과 깊은 상호작용을 하는 교수입니다. 따라서 관심 있는 전공이나 분야의 상위 수준의 대학 과정 교수나 고등학교 코치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낸 것이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두번째는 아마도 좋은 점수를 받은 ‘101’수업을 잘 듣는 교수일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교수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개인적이거나 설득력 있는 “양식 편지”를 작성하지만, 아래 샘플 템플릿으로 이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최대한 예의바르고 공식적으로 요청을 하고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세요.

추천인의 도움을 통해 자신을 가장 유리한 곳에 올려놓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도와주세요”가 여러분의 좌우명이 되어야 합니다.

다음은 공식 요청을 작성할 때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몇 가지 정보입니다.

  • 내가 누구인지(이름, 전공)
  • 이 교수님이나 선생님과 어떤 수업을 들었나요?
  • 그 수업에서 받은 성적입니다.
  • 강의실에서 얻은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 지식, 통찰력 및 인상입니다.
  • 추천인이 강조하고 싶은 특정 기술/지식입니다.
  • 추천자와의 상호작용의 구체적인 예제를 소개합니다.
  • 신청하는 대학/프로그램(기한, 연락처 정보 포함)

추천서를 요청할 때는 항상 예의 바르고, 공손하며, 공손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당신의 추천인은 당신의 삶과 직업에 있어서 당신에게 무료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것을 과소 평가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이력서와 목적, 대학 입학 또는 지원 에세이를 반드시 포함시키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준비가 되어 있고 교수님이 어떤 내용을 써야 하는지 아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강의 성적표를 포함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전문적인 영문 교정을 받으세요. 

대부분의 선생님들과 교수들은 강력하고 개인에게 포커스가 맞춰진 추천서를 쓸 시간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모든 학생들에게 추천서를 써 줄 시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매년, 선생님들은 추천서를 수십 통 혹은 몇 통씩 요청받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는 한 결과는 일반적인 추천서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그들을 위해 여러분을 가능한 한 쉽게 추천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것은 추천서가 완벽할 때까지 쓰고 다듬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여러분의 선생님이나 교수님이 사인하고 보증하고 있어요.

에세이리뷰와 같은 입학 에세이 교정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 영어 교정 회사는 대학 지원 과정에서 이 중요한 단계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천장은 반드시 선생님이나 교수님 그리고 지원하려는 대학의 눈길을 모두 사로잡아야 합니다.

추천서 요청을 위한 샘플 템플릿입니다.

아래의 템플릿은 에세이리뷰의 훌륭한 에디터 및 교육 전문가들에 의해서 준비되었습니다.

자, 이제 우리는 위에 언급된 모든 필요한 정보를 포함시켰고, 심지어 표로 정리했습니다. 물론 그 모양이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우선 잘 정리되고 눈에 띄어야 합니다. 표 크기를 변경하여 한 페이지에 맞게 전체 폰트 크기를 조절하세요. 

대학 추천서와 대학원 추천서 요청을 위한 샘플 템플릿입니다.
대학 추천서와 대학원 추천서 요청을 위한 샘플 템플릿입니다. (Program Description)

추천서 샘플이 필요하신가요?
다운받기 (워드파일)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