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4일

미국, 영국 대학원 지원시 필요한 Personal Statement 작성 팁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 에세이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미국대학원 혹은 영국대학원을 진학 시 일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Personal Statement (영문 자기소개서) 작성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학교마다 요구조건이 달라 Personal Statement가 필요 없는 학교도 있으니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 입학정보에 대해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왜 이 전공을 공부하고 싶은지 설명해야 합니다.
    학부에서 이 수업들을 들었다면 그 이유는? 당신의 전공에 대한 흥미가 어떻게 생겼는지, 발전했는지, 혹은 단순히 해당 전공에 대한 열의를 표현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첫 번째 문장부터 구체적으로 작성하며 입학사정관이 읽었을 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 본인이 왜 이 전공에 맞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단순히 대학원 진학을 위해 해당 전공의 기준점을 넘었다고 작성하기 보다는 본인이 어떻게 주체적으로 또 전문적으로 해당 전공을 학습하고 연구하였는지를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전공과 관련된 수상 경력, 학점 등 자신의 능력을 나타내 줄 수 있는 요인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또 전공과 연관 지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교실 밖에서 행했던 전공 관련 활동도 말하는 것이 좋다.
    학교 수업 외에도 전공 관련 책 혹은 논문을 읽거나 컨퍼런스에 참여했다면 이를 작성해 입학사정관들에게 해당 전공에 대한 자신의 열의를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다 하는 활동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DMISSIONS
  • 전공과 가장 연관되어 있는 내용을 자세하게 적는다.
    단순히 자신의 능력이나 기술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전공과 가장 연관되어 있는 자신의 능력이나 경험을 자세하게 적어서 왜 또 어떻게 관련 활동을 했는지 예를 들어 적도록 한다.
  • 본인의 장기 계획에 대하여 작성한다.
    장기적으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작성하는 것이 좋다. 구체적이고 독창적으로 적는 것을 추천한다.
  •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한다.
    Personal Statement를 작성하는 것은 당연히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신의 강점부터 시작해서 전공 관련에 대한 열의와 본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작성하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한결 수월하실 겁니다.

에세이리뷰에서는 영문 자기소개서 Personal Statement의 교정 및 번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평균 5년의 교정 경험을 갖고 있는 명문 대학교 석, 박사 출신의 원어민 에디터들이 교정을 도와드리고 있고 아이비리그 출신의 미국에서 20년이상 거주한 Korean-American 번역가분들이 번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Personal Statement (영어 자기소개서) 교정 및 번역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