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2일

2022 MBA 입학에세이 Tips (펜실베니아 와튼 비즈니스 스쿨)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 입학 에세이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University of Pennsylvania Wharton MBA 지원 에세이 작성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2라운드를 진행하신 분들도 혹은 3라운드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2022 MBA 입학에세이 Tips (펜실베니아 와튼 비즈니스 스쿨)

와튼 MBA같은 경우 에세이 질문이 최근 몇 년간 변하지 않고 똑같이 나왔습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Required) What do you hope to gain both personally and professionally from the Wharton MBA? (500 words)

일단 눈에 띄는 것은 500단어 제한으로 굉장히 짧은 글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먼저 professional 관점에서 보자면 지원자는 MBA졸업 후 자신의 커리어 목표와 장기적 꿈 그리고 이런 결실들로 인해 어떻게 자신의 산업이나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Personal 관점에서 보자면 Wharton MBA가 어떻게 자신의 경험이나 성격에 영향을 주어 자신의 professional 목표를 이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지 적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지원자는 Wharton MBA의 풍부한 커리큘럼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학생들을 통해 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폭넓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적을 수 도 있습니다. 혹은 이런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을 하며 리더십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적을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어떻게 Wharton 커뮤니티에 수업과 수업 외 시간에 공헌할 수 있는지 적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어떻게 작성 할 것인지 brainstorming 후에 학교 커리큘럼과 특별 프로그램 그리고 수업 외 활동을 조사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내용을 추려내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Optional) Please use the space below to highlight any additional information that you would like the Admissions Committee to know about your candidacy. (400 words)

필수가 아닌 선택의 에세이지만 에세이리뷰는 일단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 현재 직장의 상사가 추천서를 작성해 주지 않았는지, 첫 번째 직장과 두 번째 직장 사이에 공백기간이 왜 이렇게 긴지, 혹은 왜 4학년 때 성적이 갑자기 안 좋아졌는지 등 입학 사정관들이 궁금해 할만한 지원자의 결점 혹은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고 지원자만의 다양한 경험, 경력 혹은 독특한 성과를 강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신 분들은 아무래도 문법이나 올바른 단어 사용법, 문장의 자연스러움 등 언어적인 측면에서 실수하시는 부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희 에세이리뷰에서는 수년 간 입학 에세이들을 교정한 미국 명문대 출신의 석사, 박사 학위의 원어민 전문 에디터들이 MBA 및 대학원 진학 에세이를 교정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 생활 하시느라 영문 에세이 작성할 시간이 없으신 바쁜 분들을 위해 에세이리뷰에서는 번역 서비스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입학 에세이 번역 서비스는 평균 10년 이상의 번역 경력 및 에세이 컨설팅 경력의 아이비리그 출신의 전문 번역사분들이 번역을 해주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영어 입학 에세이 번역 및 교정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