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2일

2022 MBA 입학에세이 Tips (스탠포드 비즈니스 스쿨)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 입학 에세이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은 서부의 명문대학 스탠포드 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입학 에세이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Stanford MBA는 두 개의 에세이를 요구하며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탠포트 대학교 로고

Essay A: What matters most to you, and why?

-Focus on the “why” rather than the “what.”
-Do some deep self-examination, so you can genuinely illustrate who you are and how you came to be the person you are.
-Share the insights, experiences, and lessons that shaped your perspectives, rather than focusing merely on what you’ve done or accomplished.
-Write from the heart, and illustrate how a person, situation, or event has influenced you.

Essay B: Why Stanford?

Enlighten us on how earning your MBA at Stanford will enable you to realize your ambitions.
-Explain your decision to pursue graduate education in management.
-Explain the distinctive opportunities you will pursue at Stanford.
-If you are applying to both the MBA and MSx programs, use Essay B to address your interest in both programs.

Suggested Word Count
Essay A 750
Essay B 400

하버드 MBA와는 달리 친절하게 word count를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에세이마다 어떤 거에 focus를 해서 작성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도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에세이 토픽마다 어떻게 작성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 MBA 입학에세이 Tips (스탠포드 비즈니스 스쿨)

Essay A: What matters most to you, and why?

일단 이 질문은 당신은 어떤 사람인지 또 어떤 것이 당신을 motivate 시키는지 입학사정관들에게 표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MBA 진학 컨설턴트인 Blackman씨에 따르면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 꼭 자신의 커리어와 연관 지어서 작성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녀에 따르면 지원자가 어떤 성공을 이뤘는지 보다 중요한 것이 지원자의 영향, 경험을 통해 배운 것 그리고 어떤 동기가 있는지 작성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에세이를 쓰기 전 brainstorming 단계에서는

What keeps you awake at night?
When you look back at your life, what will you admire and regret about your choices?

이러한 질문들을 본인에게 계속하면서 구체적인 예들로 글을 쓰면 Essay A의 토픽에 맞게 에세이를 작성 하실 수 있을 겁니다.

Essay B: Why Stanford?

이 에세이는 지원자가 가고 싶어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모을 수 있는 정보는 다 모은 뒤에 작성을 해야 합니다. 교수님들은 물론 현재 재학생 그리고 졸업생들에 대한 정보도 자신의 커리어 목표에 맞게 연관 지어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Blackman씨에 따르면 Stanford MBA는 어떤 지원자가 큰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강인한 믿음이 있는지 이 에세이를 통해서 알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먼저 자신의 dream career을 정하고 20년 후의 본인의 모습을 그려본 뒤에 에세이를 작성해 보는 것도 좋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자가 얼마나 의욕적이고 큰 꿈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어떻게 스탠포드 비즈니스 스쿨이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지 작성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지원자가 현재 완벽하고 자신의 커리어 꿈을 이루어 어떠한 성장이나 도움이 필요 없는 것처럼 작성하면 안됩니다. MBA는 학교의 학생들에게 그들의 목표나 꿈을 이룰 수 있게 가르쳐주고 도와주며 그 징검다리 역할을 원하지 이미 본인의 커리어 꿈을 이루었거나 완벽한 사람이 오게 되면 MBA 존재 자체의 이유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신 분들은 아무래도 문법이나 올바른 단어 사용법, 문장의 자연스러움 등 언어적인 측면에서 실수하시는 부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희 에세이리뷰에서는 수년 간 입학 에세이들을 교정한 미국 명문대 출신의 석사, 박사 학위의 원어민 전문 에디터들이 MBA 및 대학원 진학 에세이를 교정해 주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영어 입학 에세이 번역 및 교정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