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2일

2022 MBA 입학에세이 Tips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 입학 에세이 번역 / 교정 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MBA 입학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현재 Round 2의 application essay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에세이리뷰에서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application essay topic과 어떻게 작성해야지 하버드 MBA admission committee에서 해당 지원자에게 관심을 가져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2 MBA 입학에세이 Tips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2016년 가을학기 하버드 MBA 입학 에세이 토픽은 아래와 같습니다.

It’s the first day of class at HBS. You are in Aldrich Hall meeting your “section.” This is the group of 90 classmates who will become your close companions in the first-year MBA classroom. Our signature case method participant-based learning model ensures that you will get to know each other very well. The bonds you collectively create throughout this shared experience will be lasting.

Introduce yourself.

Note: Should you enroll at HBS, there will be an opportunity for you to share this with them.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첫 수업에서 처음 만난 90명의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라 입니다.

작성 전에 아래의 비디오를 보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추천한다고 하면 무조건 봐야 하겠죠?)

글자 수 제한이 없고 “overthink, overcraft, and overwrite”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또한 작성자가 겪은 세계나 경험들을 모르는 사람에게 소개하는 것 이므로 clear language로 작성하라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입학에세이 작성할 때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열정을 보여준다거나 혹은 자신이 어떤 setback 혹은 difficulties를 극복했다 라는 것은 물론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할 내용들입니다. 또한 내용을 간결하게 작성해야 하는 것도 일반적으로 알 수 있는 팁입니다. 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이번 년도 입학 에세이 토픽을 통해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어떤 에세이를 바라는 것인가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글자 수에 제한이 없다? No!

글자 수 제한이 없다고 해서 짧게 300자를 쓴다거나 혹은 장황하게 3000자를 쓰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지원자에게 자율권을 준 뒤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토픽에 맞게 글을 썼나 보려고 글자 수 제한을 안 둔 것입니다. 기타 다른 MBA 혹은 다른 프로그램을 지원할 때에 자기 자신을 설명하라는 에세이의 단어 제한 수가 보통 1000자인 걸 감안하면 저희는750자에서 1000자 내에서 에세이를 끝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비디오 내용을 분석하여 하버드 MBA가 어떤 내용을 원하는지 파악하여라

영상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학생들이 각자 본인의 전문적인 지식 혹은 경험들을 통해 알 수 있는 지식들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함으로써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의 case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또 깊게 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산업 분야에 대해서 깊은 지식을 갖고 있나 혹은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통해서 어떤 전문성을 길렀으며 이러한 자신의 전문성 혹은 경험들이 case discussion할 때 다른 학생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 것 인가? 라는 내용을 원하는 거라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에 유의하셔서 하버드 MBA 입학 에세이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신 분들은 아무래도 문법이나 올바른 단어 사용법, 문장의 자연스러움 등 언어적인 측면에서 실수하시는 부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희 에세이리뷰에서는 수년 간 입학 에세이들을 교정한 미국 명문대 출신의 석사, 박사 학위의 원어민 전문 에디터들이 MBA 및 대학원 진학 에세이를 교정해 주고 있습니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