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1일

2022-2023 커먼앱 프롬트 및 에세이 예시

Wordvice

미국 내 800개 이상의 대학교에서는 커먼앱을 사용한다. 따라서, 미국 대학교에 지원하는 학생 대부분은 커먼앱 에세이를 작성해야 한다.

2022-2023 커먼앱에는 일곱 가지 프롬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난 5년간 바뀌지 않고 그대로이다.

좋은 지원서 에세이를 작성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 중 하나는 좋은 에세이 예시를 여러 개 읽어보는 것이다. 지금부터 일곱 가지 커먼앱 프롬트에 대한 좋은 에세이 예시와 작성 팁을 알아보자.

프롬트 1: Some students have a background, identity, interest, or talent that is so meaningful they believe their application would be incomplete without it. If this sounds like you, then please share your story.

이 프롬트를 통해 지원자는 자신이 다른 지원자와 구별되는 점을 나타내야 한다. 취미, 배경 또는 자기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쓸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자신을 중점으로 한 좋은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 프롬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할 때, 이미 입학사정관이 알고 있는 정보를 반복하기 쉽다. 이는 무조건 피해야 한다.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은 자신의 객관적인 정보가 아닌 새로운 측면을 드러내는 스토리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프롬트에 대한 좋은 답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아래 샘플 에세이를 살펴보자.

  • Handiwork – 관심사에 관한 에세이

프롬트 2: The lessons we take from obstacles we encounter can be fundamental to later success. Recount a time when you faced a challenge, setback, or failure. How did it affect you, and what did you learn from the experience?

대답하기 다소 어려운 프롬트 중 하나다. 실패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지원자 자신의 강점과 잠재력을 나타내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신의 내면을 잘 들여다보고 단점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좋은 프롬트일 수도 있다.

이 에세이에 대한 좋은 답변은 다음 항목들을 포함하는 것이다.

  • 지원자의 높은 자신감
  • 성숙도
  • 겸손함
  • 배우고자 하는 의지

자신이 실패한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쓰는 것은 효과가 없다. 지원자들은 자신이 어떠한 긍정적인 방법으로 실패를 극복했는지에 대해 써야 한다.

아래는 이 프롬트에 대한 좋은 샘플 에세이 두 편이다.

프롬트 3: Reflect on a time when you questioned or challenged a belief or idea. What prompted your thinking? What was the outcome?

이 프롬트는 엄청 모호한 질문 중 하나다. 지원자 자신이 의문을 품었던 거의 모든 것이 에세이의 주제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아무리 아이디어가 좋다고 해서 꼭 좋은 에세이가 된다는 것은 아니다.

지원자들은 주제를 피상적인 것으로 잡지 않아야 한다. 또한, 자신의 정체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이 프롬트에 대한 좋은 답변에는 다음 항목들을 포함해야 한다.

  • 지원자의 신중함
  • 개방성
  • 분석적 사고 능력

이 프롬트에 대한 좋은 답변이 될 수 있는 에세이 두 편을 살펴보자.

  • Athlete Poet – 신념을 바꾸는 것에 관한 에세이
  • Gym Class Hero – 아이디어에 대한 도전에 관한 에세이

프롬트 4: Reflect on something that someone has done for you that has made you happy or thankful in a surprising way. How has this gratitude affected or motivated you?

커먼앱 관련자에 의하면 이 프롬트는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해 쓰는 것의 장점에 관한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이 프롬트의 주제는 다소 간단해 보이지만 답변을 통해 입학 사정관에게 자신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지원자는 자신의 문화, 지역사회, 세상을 바라보는 철학적인 관점, 그리고 자신을 자신답게 만드는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다.

프롬트 5: Discuss an accomplishment, event, or realization that sparked a period of personal growth and a new understanding of yourself or others.

모두 자신을 성장하고 성숙하게 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따라서 이 프롬트는 대부분의 지원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올바른’ 성과/사건/깨달음을 선택하고, 지원자의 성숙도와 자아 성찰 능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이다. 입학 사정관에게 현재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성장 기간에 대해서 작성할 때에는 너무 과거가 아닌 지난 몇 년간의 경험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아래 에세이는 이 프롬트에 대한 좋은 예시다.

  • Student Teacher – 개인의 성장을 이끌어낸 사건에 관한 에세이

프롬트 6: Describe a topic, idea, or concept you find so engaging that it makes you lose all track of time. Why does it captivate you? What or who do you turn to when you want to learn more?

프롬트 3과 마찬가지로 프롬트 6 또한 다소 모호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거의 모든 관심사에 대해서 작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질문의 목적은 지원자의 관심사와 지원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따라서 구체적인 꿈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이 프롬트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학생들은 다른 프롬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프롬트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하기 전에 자신이 가장 관심갖는 주제나 아이디어에 대한 목록을 작성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지원자 자신이 잘 묘사하고 전달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에세이에 대한 좋은 답변을 위해 아래 두 샘플 에세이를 살펴보자.

프롬트 7: Share an essay on any topic of your choice. It can be one you’ve already written, one that responds to a different prompt, or one of your own design.

이 프롬트는 2017-2018 Common App 프롬트에 처음 도입되었다. 프롬트 #1은 “학생 스스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프롬트 #7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격, 성장과정, 세계관 및 다른 중요한 핵심 측면들을 설명할 수 있도록 자유를 준다.

중요한 것은 항상 그렇듯이 프롬트를 완전히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소재와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에서 너무 진부하지 않아야 한다.

지금까지 일곱 가지 커먼앱 프롬트에 대한 좋은 에세이 예시와 작성 팁을 알아보았다. 훌륭한 입학 에세이는 훌륭한 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동시에 명확하고 독자의 관심을 끄는 언어를 사용해야 하며, 물론 오류도 없어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한 추가 도움이 필요하다면 에세이리뷰의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 사용을 추천한다. 영어로 에세이 작성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에세이의 수준을 한층 향상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에세이리뷰에는 문법 및 문체 오류를 수정해줄 뿐만 아니라 에세이의 전반적인 방향과 내용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하는 전문 에디터들이 있다. 에세이리뷰의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에세이를 향상하고 당신이 꿈꾸는 학교에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해보길 바란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