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에세이리뷰 블로그

에세이리뷰에서 가장 많이 교정된 문법 오류

먼저 퀴즈로 본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관사 사용: 다음 중 어느 문장이 올바른 문장일까요?
    (1) I read a new book. The book was fascinating.
    (2) I read the new book. The book was fascinating.
  2. 지시사 사용: 다음 중 어느 문장이 올바른 문장일까요?
    (1) I have two books left. Take this one. Thanks, but I want the another.
    (2) I have two books left. Take this one. Thanks, but I want the other one.
  3. 주어-동사 일치: 다음 중 어느 문장이 올바른 문장일까요?
    (1) The way in which we communicate with others have changed dramatically.
    (2) The way in which we communicate with others has changed dramatically.

위 퀴즈의 답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 글을 읽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에 의뢰하는 고객분들의 문서에서 가장 많이 교정되는 문법 오류는?

문법 오류의 여러 유형이 있지만, 가장 많이 틀리시는 5가지 문법 오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에세이리뷰의 빅데이터 통계에 따른 고객분들의 문서 내 문법 오류의 빈도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위의 막대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한정사 관련 오류는 에세이리뷰에서 교정된 문법 오류 중 약 60%를 차지합니다! 특히, 해당 오류 중 대다수는 관사 사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관사 사용이 가장 많이 틀리는 문법 오류인 이유는?

“a,” “an,” 및 “the”와 같은 관사는 사소해 보이지만, 명사의 특정성을 알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국어는 관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로 쓰거나 말할 때 사용하는 관사나 한정사를 선택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잘못된 관사 사용의 또 다른 이유는 명사가 가산 명사인지 불가산 명사인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관사 사용 규칙에는 많은 예외가 있지만, 영어 관사 사용 규칙은 주로 명사의 가산과 관련 있습니다. 관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희가 준비한 블로그 글과 아래 차트를 확인하세요 [글 전체를 보시길 원하신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올바른 관사 사용이 중요한 이유는?

관사는 특정성을 나타내며 명사에 대한 문맥을 보여줍니다. 1~3개의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치고는 중요한 기능을 하죠? 관사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다음 시나리오를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사람과 영어로 대화 중에 자동차를 갖고 싶다고 말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다음 두 문장 중 하나를 말할 수 있습니다: “I really want a car” 또는 “I really want the car.” 차 하나(아무 차)를 원하시나요 아니면  차 (이미 보았거나 들어봤던 특정 차)를 원하시나요? 아마도 후자의 차를 원하실 겁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I really want the car.” 그러나 여러분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사람이 여러분이 원하는 드림카를 모른다면 어떨까요? “해당 차”를 명확히 하기 위한 세부 내용을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차를 원하는지에 대해 그 사람을 헷갈리게 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I really want a car”라고 말하면, 청취자는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어떤 차에 대해 이야기 하는지 여전히 모를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 문제를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a car”로 시작한 후 이후 문장에서 “the car”를 사용하여 이 차를 설명하세요 (2) 자신이 원하는 차를 정확히 구별 짓는 한정적 관계사절(restrictive clause)과 함께 “the car”를 사용하세요.

예:

(1) I really want a car. In fact, I want one exactly like the car I saw parked in front of Joe’s house yesterday.
(2) I really want the car I saw parked in front of Joe’s house yesterday.

흔한 문법 오류 수정 방법은?

1. 잘못된 한정사 사용

2. 잘못된 전치사 사용

3. 주어-동사 일치

4. 동사 형태 혼동

5. 동사 시제 전환

에세이리뷰가 정리하는 영작 필수 문법 기초를 통해 (1) 한정사 (2) 전치사 (3) 주어-동사 일치 (4) 동사 형태 (5) 동사 시제 전환을 이해하셨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통해 배운 모든 규칙을 영작을 할 때 마다 떠올리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완벽히 규칙을 이해하고 샘플 문장을 외우는 것이 실제로 새로운 문장을 작성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원고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