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에세이리뷰 블로그

효과적인 영문 이력서 작성법

영문 이력서 작성 시 효과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문구와 동사를 잘 사용함으로써 취업의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교 또는 대학원을 막 졸업한 후 직장에 지원할 때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다른 지원자들과 구별되고, 채용담당관의 눈에 띄는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다.

개인적인 역량과 스킬을 어필할 수 있도록 이력서에 넣어야 할 문구의 종류 그리고 이런 문구들을 어떻게 쓰며, 왜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영문 이력서 효과적인 문구의 중요성

COVID-19 이후 취업 시장에는 몇 가지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최근 발행된 포브스 기사에 따르면 원격 근무, 늘어난 지원자 풀 그리고 키워드를 식별하는 자동화된 이력서 기술과 같은 변화가 생겨났다고 한다.

취업을 준비하고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취업 전 이력서 작성 단계에서부터 이러한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효과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문구와 동사를 잘 사용함으로써 취업의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영문 이력서의 구조

직무 기술서는 보통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정 포지션에 대한 직무 기술서는 보통 인사 담당자에 의해 작성되며 정형화된 문구와 동사로 이뤄진 경우가 많다. 
직무 기술서에 포함된 문구와 동사를 이력서에도 동일하게 포함하게 되면 채용자의 눈에 띌 가능성이 커진다.

영문 이력서에서 내 역량을 돋보이게 만드는 동사

이력서에 포함할 수 있는 문구와 동사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 중 몇 개를 자세히 살펴보면서 어떤 의도로 이 문구와 동사를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실제로 이력서에 적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1. 리더십 관련 동사

리더십은 이력서에서 강조해야 할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다. 다음과 같은 문구와 동사를 사용함으로써 리더십과 관련된 성격, 직업윤리 등을 나타낼 수 있다.

다음과 같이 리더십과 관련된 문구를 이력서에 사용함으로써 지원자는 채용 담당자에게 상사와 동료 직원들과 잘 협업할 수 있는 기본적 스킬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다. 그리고 특히 지원자 본인이 팀장 또는 임원진과 같이 리더의 자리에 지원하는 경우라면 리더십 관련 문구를 잘 활용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하다.

예시

2. 문제 해결 관련 동사

이력서에 사용할 수 있는 문구 중 중요한 문구는 문제 해결 능력과 관련된 문구이다. 조직의 일원으로서 세부적으로 어떻게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하는지 보여줄 수 있다. 전략적 사고와 분석 능력과 관련된 단어가 많이 사용된다. 

기본적으로 채용자에게 어필해야 할 능력은 어떻게 문제를 진단하고, 분류하고, 해결하는 능력이다.

예시

3. 소통, 대인관계, 다양성 관련 동사

소통, 대인관계, 다양성과 관련된 능력은 조직이 크고 다양하면 다양할수록 진정한 가치를 지닌다. 
대학을 막 졸업한 지원자는 경력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소통, 대인관계, 다양성과 같은 능력을 강조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시

이것만으로 충분할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지원자들은 관용구 표현을 사용하는 것을 부담스럽고 어렵게 생각한다. 이런 경우에는 문법과 용례와 관련된 규칙을 숙지하거나 이력서 교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좋은 영어 문법 검사기도 많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