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6월 08일

[Publication] 투고성공을 위한 영어논문저널 선택 팁 (2)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교정 및 번역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졸업시즌을 많아 논문영어교정 주문이 증가하였습니다. 에세이리뷰를 이용해 주시는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영어논문교정 주문을 맡기시는데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영어교정 및 번역전문업체 에세이리뷰가 오늘은 영어논문저널 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 2탄을 준비하였습니다.

도서관

4. 투고하고자 하는 저널에 제한사항이 있는가

여러분이 작성한 문서의 유형을 어셉하지 않는 저널에 투고함으로써 즉시 리젝을 받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예를 들어, Journal of Psychiatry와 같은 일부 저널들은 사례 보고서를 게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널의 제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타겟 저널의 “저자를 위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단어수 제한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논문이 8,000단어고 저널이 5,000단어 이상의 논문을 어셉하지 않는 경우에, 상당한 수정이 요구될 것입니다. 일부 저널이 매우 높은 문서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발행 비용 또한 제한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오픈 액세스, 특정 한도 이상의 추가 페이지 혹은 컬러 피규어 때문에 청구 될수도 있습니다.

5. 독자

독자 역시 고려해야할 사항입니다. 저널에 따라 독자가 다르며 이는 저자들이 어느 저널을 타겟할지를 결정할 때 그들의 논문이 누구에게 보여질 지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특히 학제간 프로젝트 (interdisciplinary project)에 속해있는 저자들에게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투표 기술에 대한 연구를 실시했다면, 그 사람의 논문의 일부는 컴퓨터 과학 분야의 주요 고객이 있는 저널에 실릴수도 있고 더 일반적인 정치학 저널에 실릴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경우에 저자는 어느 독자에게 어필하고 싶은지를 결정해야 하고, 그 독자에게 어필하는 저널에 투고할때 그 저널에 적절한 방법으로 작성되어져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계획

6. JournalGuide

어떤 저널을 선택해야 될지 전혀 감이 안잡히실 때는 JournalGuide (www.journalguide.com)는 연구원들이 학술 저널을 평가하고 비교하는데 도움이 되는 무료 툴입니다. 이 툴을 이용하면 저널 이름, 카테고리 혹은 출판사에 따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이용하여 논문의 제목과 초록을 입력하여 비슷한 주제에 대한 논문을 게재한 저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JournalGuide에서는 고려하고 있는 저널 리스트를 계정에 저장할 수 있으며, 그 저널들을 나란히 볼 수 있는 비교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JournalGuide는 8천만개 이상의 발표된 논문의 모음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JournalGuide를 이용하면 개별 저널 홈페이지를 검색할 필요성이 없어지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집

오늘은 투고성공을 위한 영어논문저널 선택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영어논문을 쓰시는 모든 분들 모두 적합한 논문을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영문저널에 투고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