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5월 26일

[Tips] 영어논문이 리젝되는 10가지 이유 – (2)

Wordvice

안녕하세요 영어교정 및 번역전문업체 에세이리뷰입니다. 오늘도 에세이리뷰는 영어논문교정 및 번역 문의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지난번에 이어 오늘은 영어 논문이 리젝되는 10가지 이유 중 나머지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

6.타겟 저널의 형식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이는 일반적인 실수입니다. 연구의 방향이 저널의 범위 내에 있지 않거나 타겟 저널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타겟 저널을 읽고 저자 가이드라인을 검토함으로써 쉽게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7.자료의 불일치

만약 리서치가 자료의 수집, 분석, 혹은 계산을 포함하는 경우, 자료 보고시 차이가 없다는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논문의 다른 부분에서 수치 및 통계 자료에서의 차이는 보고하는 전체 결과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록에서 84명의 환자가 참여했다고 기재된 반면 표가 86명의 환자라고 보고하는 경우가 바로 이 불일치에 해당합니다. 때때로, 데이터 또는 통계 보고에서 차이는 결과 섹션 이전에 초록이 쓰여진 경우, 연구를 수행한 사람 이외의 사람이 테이블 내 데이터를 계산한 경우, 혹은 피험자 풀이 연구 과정에서 변경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일치의 원인과 관계없이, 데이터 보고 시 불일치는 연구와 연구원에 대한 신뢰성에 대해 의문을 갖게 합니다.

8.포맷되지 않은 레퍼런스 목록 (참조 문헌)

모든 저널은 참조 인용 정책을 갖고 있어, 저자가 만든 모든 참조의 검증을 가능하게 합니다. 인용 부분에서 참조 번호를 제공하고 원고의 끝에 우선시 되는 순서(테이블 혹은 도면과 대조적)로 참조문헌을 나열하는 것이 표준 관행입니다. 저널은 참조가 잘못된 혹은 체계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제시되 있는 경우 논문을 리젝트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9.테이블 혹은 그림(figure)에서 불만족스럽거나 헷갈리는 데이터의 제시

표나 그림이 저널의 가이드라인의 스타일과 분량을 준수하지 않았거나 숫자가 어수선하게 나열되어 있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표와 그래프를 읽기 쉽게 만드시길 바랍니다. 일부 에디터들은 테이블, 그래프 및 피규어만 빠르게 보고 논문이 고려할 가치가 있는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책

10.형편없는 영어 문법, 스타일 및 구문

형편없는 작문이 논문의 명백한 리젝트로 이끌지 않을 수도 있으나, 리뷰어와 에디터들의 논문 대한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잘 쓰여진 논문이 어셉된 확률이 더 높다는 것이 증명되어 왔습니다.

에세이리뷰는 작년에 3,400명 이상의 고객님들께 4,700건 이상의 영문 학술교정 및 번역 서비스를 제공해드렸습니다. 또한 에세이리뷰의 영문 논문 교정을 거친 학술기관, 교수님, 연구원 분들의 수많은 논문이 Nature, ACM, IEEE, Science 등 해외 유수저널에 게재 되었습니다.

3건이상 재의뢰율이 무려 89%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셨던 고객님들은 굉장히 만족해하시며 필요하실 때마다 에세이리뷰의 영어 논문 교정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또한 국내외 연구기관, 의료기관, 학술단체 및 공공기관 등의 영문 교정 입찰경쟁에도 참여하여 시교정 후 영어 논문 교정을 위한 전속 업체로 선정되었고, 국제 학술지에 연구논문을 투고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와 함께 졸업논문 통과 및 영어논문 투고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