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를 포함한 취업지원서 영어 교정 서비스

이력서(Resume, Curriculum Vitae)는 교육, 전문적 경험, 기술, 성취도를 간결하게 요약한 문서입니다. 이력서는 그동안 쌓아온 경력을 소개하고 잠재적인 고용주에게 지원자를 어필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반면, 학부 또는 대학원의 연구직 또는 석사나 박사과정 지원용 CV는 교수진이나 입학 위원회에서 왜 그들이 왜 지원자를 합격시켜야 하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쓰입니다.

Resume 와 Curriculum Vitae (CV)는 어떻게 다른가요?

채용을 위해 준비한 Resume 와 Curriculum Vitae 사이에는 이제 거의 공식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유럽에서는 전문적인 CV가 미국인들이 말하는 “resume”입니다. 그리고 학문적인 목적으로 작성된 CV를 미국인들이 “CV”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지원자들은 이러한 기본적인 특징들을 이해해야 어떤 정보들을 이력서에 포함시킬지 알 수 있습니다.

Resume 나 CV 섹션 내의 대부분의 내용은 스타일과 포맷 상 거의 동일한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력서에 어떤 내용을 포함시킬지, 그리고 학교 관계자들의 고용주들이 당신의 문서를 잘 이해하도록 어떤 문법, 언어적인 기법, 구두점에서의 일반적인 오류들을 고칠지를 알아봅시다.

아래 체크리스트에서 언급하는 모든 이슈는 에세이리뷰의 취업지원서 영어 교정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세이리뷰는 CV, 이력서, 기타 학술 및 유학 관련 지원 서류 편집 경험이 풍부한 원어민 유학지원서 전문 에디터들만 고용합니다. 평균적으로 지원자의 이력서를 스캔하는 데 약 7초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완벽한 이력서를 통해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것은 관건입니다. 만약 당신이 효과적인 구조와 완벽하게 교정된 이력서를 제출한다면, 당신은 고용주나 학교가 당신의 지원서를 꼼꼼히 보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준비한 이력서가 잘 작성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사용해보세요.

이력서 영어 교정 방법 (체크리스트)

먼저 이력서와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눠 봅시다.

  • 구조 및 컨텐츠 문제
  • 스타일 및 언어 문제
  • 문법, 구두점, 언어적인 기법 및 서식 문제

이력서를 쓸 때는 세가지 문제에 모두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영어 교정 시 이렇게 세가지 부분을 모두 검토하면 잠재적인 쓰기 오류나 내용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구조 및 컨텐츠 체크리스트

다음 요소를 포함하세요.

  • 이름, 전화 번호 및 기타 연락처 정보가 포함된 머릿글
    • LinkedIn 또는 다른 프로페셔널 플랫폼에 소셜 미디어 프로필이 있는 경우 연락처 세부 정보에 이러한 프로필을 포함하십시오.
    • 만약 당신의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문제가 있거나 당신의 CV에 있는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이때문에 당신의 지원서가 바로 불합격될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 An “Objective” (or “Executive Summary” for professional positions) or a CV summary
    • 학업 및 업무 기록의 세부사항에 들어가기 전에 자신의 목표를 설명하고 지원자로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요약하는 간단하게 1-3 구절 정도를 추가하세요.
    • 지원하는 직책 및/또는 회사 또는 기관의 이름을 포함하십시오.
    • 다른 섹션의 글머리 부분과 마찬가지로 여기에 완전한 문장말고 간단한 구절로 작성하세요. CV의 목적 예시: “Responsible licensed hospital medical records expert trained to work in high-tension environments and perform well under pressure. Seeking to use meticulous record-keeping and analytical abilities to assist St. Luke’s Hospital with all of its record-keeping needs.”
    • “Work Experience: 어느 직책으로 어느 기간에 얼마의 기간동안 일했느지 서술하는 섹션
      • 당신이 일한 직책을 역순으로 나열하세요. 가장 최근의 경험을 먼저 포함하세요.
      • 각 직책에서 자신의 역할과 성과를 설명하려면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십시오. 각 글머리 기호에 한두 가지 항목만 포함하십시오. 불렛 포인트는 한줄을 넘어가지 않게 작성하세요.
      • 학술적 CV의 경우 여기에 나열된 다른 요소 뒤에 “작업 경험” 섹션을 포함하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지원 문서에 대해 또는 업무 경험이 거의 없는 경우 먼저 “교육” 섹션(아래에 자세히 설명)을 포함하십시오.
    • “Education” : 어떤 학교를 다녔는지, 어떤 학위를 받았는지, 전공, 교육 경험에 대한 모든 관련 세부 사항, 해당 출석 또는 학위 수령 날짜를 나열하는 섹션
      • 역순으로 나열하세요. 가장 최근에 받은 학위나 그 후 첫 번째와 더 오래된 교육 경험에 참석한 학교를 먼저 적어주세요.
      • 당신의 학위와 관련된 모든 수상 내용을 나열하세요. (“cum laude”, “magna cum laude”, “with honors” 등)
      • 첫 번째 줄에 페이지 왼쪽의 학위 및 전공을 오른쪽 정렬된 날짜와 함께 굵게 나열하십시오.
      • 학위와 전공 밑에 대학이나 대학 이름과 학교의 위치를 적어주세요.
      • 한 학교에서 복수 학위 또는 부전공이 있는 경우 먼저 한 행 당 하나의 학위를 나열하고 이 정보들 아래에 학교 이름을 포함시키십시오.
      • 만약 당신의 논문이나 논문 내용이 당신이 지원하고 있는 직책과 관련이 있다면, 그렇게 학교의 이름으로 당신의 작품의 제목을 포함시키시오 “Thesis Title: ‘Operating in the Dark: a critique of postcolonial literature’”
    • “Skills” 포지션에 적합한 능력을 나타내는 관련 기술들을 명시하는 섹션
      • 많은 기술(4-5개 이상)을 나열할 경우, 이를 “technical competency”(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 분석 도구 등)과 보다 일반적인 “skills”(자기 동기 부여, 업무 스케줄에 대한 헌신, 심지어 언어 능력 등)의 구별되는 섹션으로 나누어 작성하세요.
      • 모든 스킬을 나열하지 말고, 채용 관리자 또는 위원회에서 이 직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관련성 있는 기술들만 포함하세요.
    • CV 또는 이력서가 매우 짧거나(페이지 미만) 기록을 좀 더 작성해야 하는 경우, 관련되고 중요한 정보가 있는 다른 섹션을 포함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기본적으로 다른 섹션에는 깔끔하게 맞지 않지만 중요한 정보는 별도의 섹션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 “Achievements and Awards”(수상, 제안서 교부, 표창, 경쟁상 등)
      • “Teaching Experiences” (이것은 당신이 대학원 조교직에 지원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직책에 지원한다면, “목표적” 아래에 이 절을 포함하세요)
      • “Publications”(학술지 또는 출판물 홍보, 본인의 논문의 citation 포함)
      • “Conference Presentations”
      • “Academic Memberships”
      • “Leadership Experience”(학교 클럽이나 팀 또는 기타 리더쉽 직책 수행 경험)
      • “Volunteer Experience” (주기적으로 자주 자원봉사를 했다는 사실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References”(필요하거나 요청된 경우 경력에 관련된 추천인 포함)

이력서를 쓸 때는 세가지 문제에 모두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영어 교정 시 이렇게 세가지 부분을 모두 검토하면 잠재적인 쓰기 오류나 내용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스타일 및 언어 체크리스트

설득력 있으면서도 자연스럽고 프로페셔널한 언어로 글을 쓰는 것은 오랜 경험을 가진 원어민 영어권 지원자들에게도 어려운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력서는 형식적인 제약이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CV를 위해서 언어를 간결하면서 효과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어휘와 스타일에 관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 같은 정보를 반복하지 마십시오.
    • 하나의 직책 또는 성과에 대한 모든 관련 정보를 한 줄에 포함시키십시오.
    • 강조하기 위해 동일한 데이터나 정보를 반복하지 말고, 이전에 언급된 정보를 명확히할 수 있는 관련 세부 정보만 추가하세요.
  • 오해의 여지가 있거나 주관적인 생각 혹은 정보를 부풀려서 기재하지 마십시오.
    •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성취한 것을 진실하게 묘사하세요.
    • 주관적인 주장(예: “Hardest worker in the office, 사무실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하기보다는 구체적인 내용(예: “Achieved the highest office sales numbers each month over a 5-year period, 5년 동안 매월 가장 높은 사무실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으로 작성하세요.
  • 불렛포인트 뒤에는 구절을 사용하세요.
    • 불렛포인트는 이력서/CV의 거의 모든 부분에 사용됩니다. 문장의 주어를 생략하고 대신 “Power verb”로 시작하세요.
    • 불필요한 글이나 대명사도 제거할 수 있으면 하세요. 틀린 표현: “I improved performance in the GSC system with my colleagues.”

      올바른 표현: “Improved performance in the GSC system alongside colleagues.”
  • Power Verb를 사용하여 섹션 내의 불렛포인트를 시작하십시오.
    • “Power verb” 는 업무나 성과를 정확하게 포착하는 행동 동사입니다.
    • 약한 동사 구절:“Tried to make performance better…”

      “Got the required amount…”

      “Wrote down employee performance…”
    • 강한 동사 구절:“Improved performance…”

      “Achieved the required amount…”

      “Recorded employee performance…”
  •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수치적인 정보를 제공하세요.
    • 실제 데이터와 숫자를 사용하면 주장을 보다 구체적이고 쉽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 “Completed a high number of monthly transactions,” 대신에 “Completed over 3,500 transactions monthly.”라고 작성하세요.
  • 이력서 또는 CV를 원하는 지원하려는 직책이나 기관, 학교에 맞게 새로 작성하십시오.
    • 동일한 문서를 사용하여 여러 회사나 학교에 지원하려고 하지 마세요.
  • 숙어나 반말을 사용하지 말고 학문적인 용어와 표현을 사용하세요.
    • 지원자는 자신의 업계에서 사용하는 전문용어와 약어를 포함하여 특정 용어를 선택하여 이력서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문법, 문장 부호, 언어적인 기법 및 포맷팅 체크리스트

정확한 문법, 철자법, 구두법은 어떤 문서에서도 중요합니다. CV나 이력서에서는 실수는 눈에 훨씬 잘 띄게 됩니다. 그리고 서식이 제대로 작성되지 않으면 엉성하고 지저분한 문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여 문서에서 객관적인 오류를 제거하고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CV의 형식 지정 규칙을 확인해보세요.

문법 문제

  • 모든 동사와 명사의 수와 시제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 필요한 경우 관사를 포함시키고, 불필요한 경우에는 생략한다.
  • 모든 용어, 사람, 기관 및 위치의 철자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십시오.

문장 부호 및 언어적인 기법 문제

  • 글머리표 줄의 첫 단어와 문장 또는 단락의 첫 단어를 대문자로 만드십시오.
  • 마침표를 일관되게 적용하고 구두점을 끝내라. 한 글머리 기호 선에 마침표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글머리 기호 선에 마침표를 사용하십시오.
  • 문서의 어느 곳에서도 느낌표나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줄임말(“Co, 등, Corp, Inc.)”을 할 때에는 마침표를 사용합니다.
  • 날짜 사이의 기간(“2007-2009″)을 나타내려면 em dash 또는 en dash를 사용하십시오.
  • 숫자로 어떤 문장도 시작하지 마십시오.
    • 틀린 표현: “2 years of experience in marketing.”
    • 올바른 표현: “Two years of experience in marketing.”

포맷팅 문제

  • 굵게 표시된 텍스트 스타일과 기울임꼴로 표시된 텍스트 스타일 등을 사용하여 중요도를 구분하십시오. 굵은 텍스트는 주 제목과 하위 제목에 사용해야 하며, 이탤릭체는 2차 세부사항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해야 하며, 일반 텍스트 스타일은 다른 모든 곳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 사진이나 이미지를 CV에 포함하지 말고 페이지의 여러 색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깔끔한 것이 중요합니다.
  • 선명하고 읽기 쉬운 글꼴을 사용하십시오. 표준 CV 서체 적용: San sarif 글꼴의 경우 Arial, Tahoma 또는 Helvetica 또는 sarif 글꼴을 선호할 경우 Times New Roman.
    • 11 – 12 pt. 글꼴 크기를 사용하고 동일한 간격을 적용하십시오. 이름 및 각 부분의 헤딩의 경우 14 – 16 pt. 글꼴 크기를 사용하십시오.
  • 가독성을 높이려면 머리글 및 관련 정보의 헤딩에 약간 더 간격을 두십시오(1.5 간격 또는 2 간격).
  • 일관된 서식을 사용하세요.
    • 날짜는 한가지 방식으로 작성하세요.
    • 한 섹션에 특정 글꼴과 크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섹션의 동등한 정보에 동일한 내용을 적용하세요.
  • 간략하게 관련된 정보만 나열하세요.
    • 두 페이지 분량의 문서는 일반적으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기술, 경험 및 성과를 상세히 기술하는 데 충분합니다.
    • 완성된 이력서의 길이가 1, 1.5 또는 2페이지로 보기 좋은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두 번째 페이지에 한 섹션만 포함하지 마십시오.

에세이리뷰의 영문 이력서의 영어 교정 서비스

인사관리자들은 수백 개의 지원서를 검토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의 문서가 다른 지원자들 이력서 중에서 돋보이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반드시 잘 쓰여져야 하며 인쇄했을 때 아무런 오류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력서나 이력서 같은 경우에는, 신선한 관점으로 경험이 많은 에디터가 여러분의 작품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에세이리뷰의 영어 교정서비스는 취업에 필요한 모든 문서에 추천됩니다. 에세이리뷰의 CV와 이력서 에디터들은 평균 5년 이상의 경험으로 지원에 필요한 모든 영어 문서를 수정하고 그들이 편집하는 에세이나 프로필에 관련된 문서에 필요한 모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는 단어수가 적은 반면에 콘텐츠 밀도는 높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문서에 전문적인 영어 교정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단어당 가장 가성비가 가장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 이력서 교정을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높여보세요. 에세이리뷰의 영문 편집 및 영문 교정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당신의 학문적 또는 커리어적 경력을 한단계 높여보세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