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에세이리뷰 블로그

의학논문, 임상 실험 보고서(의학 사례 보고) 작성하는 법

왜 의학 및 임상 논문 편집이 필요한가?

의학 연구 논문은 의료 분야에서 질병, 절차 또는 임상시험의 영향, 방법론, 결과 및 고찰을 담고 있습니다. 의학 저널이나 임상 저널에 의학연구논문을 투고할 때는 학술적으로 적절한 내용을 담고, 올바른 방식으로 정리하며, 완전하고 간결한 글쓰기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부분의 저널 편집자들은 형편없이 준비된 원고에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 하기도 하고, 질이 낮은 원고를 무례함의 표시로 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학 논문의 영어 교정 및 편집은 사례 보고서, 임상 시험 또는 다른 의학 연구를 성공적으로 투고하고 출판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는 전문 의학 영어 교정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이 글은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의학 연구 논문의 내용, 구성, 서식에 대한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특정 유형의 의학논문에 어떤 내용이 필요한지에 대한 분석도 제공합니다. 

의학 및 임상 연구 문서의 유형

의학 논문은 1)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과 2) 임상 사례 보고서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표준 임상 또는 의학 연구는 생체 의학 또는 건강 관련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인간 피험자가 참여하는 연구입니다. 임상 연구에는 여러 명의 환자가 참여하며, 대개 피어리뷰와 순응적 후속 연구가 동반됩니다. 다음은 임상 연구의 주요 유형입니다.

의료 연구 논문의 또 다른 일반적인 유형은 임상 사례 보고서입니다. 사례보고서는 개별 환자의 징후, 증상, 진단, 치료, 사후관리 등에 대한 상세한 보고서입니다. 사례 보고서는 환자의 인구통계학적 프로파일을 포함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특이하거나 새로운 현상을 설명합니다. 임상 연구는 여러 환자에 관해 작성되지만, 사례 보고서는 한 명의 환자만을 포함합니다.

모든 의학 연구 논문은 길이와 내용 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저자는 항상 타깃 의학 저널의 저자를 위한 가이드 섹션을 확인해야 하지만 대부분 일반적인 지침은 비슷합니다.

출판을 위해 의학 또는 임상 연구 논문을 준비할 때, 저자는 특정 내용, 조직, 형식, 품질 문제 작성에는 항상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논문초록’에 포함할 내용 및 흔히 만드는 글쓰기 이슈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임상 사례 보고서

‘서론’에 포함할 내용 및 흔히 만드는 글쓰기 이슈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임상 사례 보고서

‘방법’에 포함할 내용 및 흔히 만드는 글쓰기 이슈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임상 사례 보고서

‘결과’에 포함할 내용 및 흔히 만드는 글쓰기 이슈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임상 사례 보고서

‘고찰’에 포함할 내용 및 흔히 만드는 글쓰기 이슈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임상 사례 보고서

고찰은 사례 보고서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례 보고서를 문헌에 이미 알려진 것과 비교하고, 실천에 새로운 지식과 적용가능성을 도출하며, 임상적으로 유용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핵심 연구 결과를 요약하고 해석합니다.

‘결과’에 포함할 내용 및 흔히 만드는 글쓰기 이슈 

임상 또는 의학 연구 논문

결론을 꼭 연구 논문에서 따로 써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론에서는 연구의 중요한 의미나 전반적인 중요한 측면을 설명하십시오.

임상 사례 보고서

마지막 단락에서 고찰에서 분석된 근거에 기초하여 주요 결론을 제시하세요. 사례를 통해 배운 교훈에 대한 간략한 진술은 증거에 기반한 정당한 권고와 함께 쓰일 수 있습니다.

의학 논문을 위한 영어 교정 서비스

다른 학술 원고나 연구 논문과 마찬가지로 의학 논문 영어 교정도 스타일, 어휘, 단어, 흐름, 문법 및 구두점 오류에 대한 교정을 포함합니다. 에세이리뷰와 같은 온라인 영어 교정 서비스는 원어민 영어권 전문가를 통해 언어, 문법, 구두점, 언어적인 기법 등의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의학 논문을 저널 편집자에게 제출하기 전에, 믿을 수 있는 학술 영어 교정 전문 서비스를 통해 오류를 수정하고 글쓰기를 개선하여 저널에 투고를 성공하세요.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