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3월 24일

성공적인 영작을 위한 올바른 관사 사용법

Wordvice

따뜻한 봄을 맞아 에세이리뷰는 한국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틀리는 영작 오류가 무엇인지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한국 고객분들이 관사(a, an 및 the)와 같은 한정사(determiner)를 종종 잘못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실제 고객분들의 문서에서 발견되는 문법 오류 중 62%가 관사 사용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많은 고객분들의 모국어가 “a”, “an”과 “the”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이 통계 결과는 당연한 것입니다. 관사의 부정확한 사용은 가산 명사와 불가산 명사를 다루는 법을 몰라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 가산 명사는 셀 수 있는 명사입니다 (예: apples, ideas).
  • 불가산 명사는 셀 수 없는 명사입니다 (예: research, water).

관사 사용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가산 또는 불가산 명사에 따른 관사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는 플로우 차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성공적인 영작을 위한 올바른 관사 사용법

*다운로드를 받기를 원하시면, 포스팅 상단(포스팅 제목 바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위에 플로우 차트에 나타난 규칙이 일반적으로 적용되지만 몇 가지 예외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해당 예외사항에 대해 더 알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에세이리뷰가 알려드린 정보가 “a,” “an”과 “the”와 같은 관사 사용법에 대한 이해를 명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관사 사용법에 대한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에세이리뷰의 교정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원고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