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16일

자주 헷갈리거나 잘못 사용되는 영어 단어 및 구문

에세이리뷰

영어에는 수많은 언어와 방언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헷갈리기 쉬운 단어나 구문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원어민과 비원어민 모두 이러한 단어나 구문을 잘못 사용하거나 섞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철자가 비슷해 보이는 단어들이 있는 반면, 발음이 비슷하게 들리는 단어들도 있기에 유사한 단어와 구문의 차이점을 알아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아티클은 자주 헷갈리는 단어 및 구문 쌍을 분석하고 각각에 대한 정의와 예문을 제공하여 이 표현들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 헷갈리는 단어나 문구들을 모두 다루는 것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되는 영어 단어들과 구문들 사이의 구체적인 차이점과 일부 패턴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올바른 영문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켜봅시다.

자주 헷갈리는 영어 단어 

아래에는 자주 헷갈리는 영어 단어들이 알파벳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잘못 사용하고 있는 단어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 “Adverse” vs “averse” 의미 비교

이 두 단어는 모두 형용사입니다. adverse(부정적인) 영향은 목표 달성이나 진행 과정에 방해가 되는 반면, averse는 여러분이 강력하게 반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Adverse vs. Averse 예문 비교:

“I just got adverse news to my health goals from my doctor yesterday.”

“어제 의사에게서 건강 관련 목표를 달성하는 데 부정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I’m not averse to taking another health test if I have to.”

“필요하다면 또 다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2. Affect vs. Effect 의미 비교

Affect는 ‘영향을 미치다’라는 뜻의 동사입니다. 반면, Effect는 어떤 사건이나 행동의 결과나 원인을 의미하는 명사입니다.

2-1. Affect vs Effect 예문 비교:

“Dumping more carbon dioxide into the atmosphere affects the climate situation in a negative way.”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대기로 배출하는 행위는 기후 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What is the exact effect of dumping CO2 into the atmosphere?”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대기로 배출하면 정확히 어떤 결과가 발생하나요?”

3. Elicit vs. Illicit 의미 비교

Elicit은 누군가로부터 무언가(예: 돈, 선물, 정보)를 얻어내는 행위를 의미하는 동사입니다. 반면 Illicit은 “불법” 또는 “금지된 상태”를 의미하는 형용사입니다.

3-1. Elicit vs Illicit 예문 비교:

“The job of a good political campaign manager is to elicit donations from supporters.”

“유능한 정치 캠페인 관리자의 임무는 지지자들로부터 기부금을 얻어내는 것입니다.”

“The black-market handbag gang made over $10 million in illicit product sales last year.”

“이 암시장의 핸드백 갱단은 작년에 불법 제품을 판매하여 1,0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습니다.”

4. Farther vs. Further 의미 비교

이 두 단어의 정확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fartherfarther는 모두 많은 경우에 비교급 형용사로 사용되고, 가끔 부사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단어들이 문장에서 어떤 품사로 사용되는지를 이해하면 해당 단어의 용법을 좀 더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두 단어를 구분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arther는 직접적으로 또는 비유적으로 거리를 가리키는 경우에만 사용하고, 2) further는 “더 많은”이라는 의미로만 사용합니다. 미국인들은 다른 영어 사용자들이라면 further를 사용할 상황에서도 farther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더욱 헷갈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영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단어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4-1. Farther vs. Further 예문 비교:

“That guy can throw a ball farther than any athlete I have ever seen.”

“저 남자는 내가 본 그 어떤 선수보다 공을 더 멀리 던질 수 있습니다.”

“The water well is a bit further down the road, according to my map.”

“내 지도에 따르면 길을 따라 좀 더 가야 우물이 나옵니다.”

5. Implied vs. Inferred 의미 비교

동사들은 학문적인 맥락이나 일상적인 맥락 모두에서 자주 혼동됩니다. 기본적으로 implied(“암시하다”)는 누군가가 사실의 일부만을 말하거나 쓰고 모든 사실을 적지는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Inferred(“추론하다”)는 일반적으로 청자나 독자가 어떤 진술에 특정한 함축적인 의미가 담겨 있는 것으로 이해한 것을 의미합니다. 비슷하게 느껴지는 이 단어들은 실제로 동일한 의미를 서로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5-1. Implied vs. Inferred 예문 비교: 

“When the speaker said that bats are the most spectacular flying creatures, he implied that they are even more spectacular than birds.”

“연사가 하늘을 나는 생물 중 박쥐가 가장 아름답다고 말했을 때, 그는 박쥐가 새보다도 훨씬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I inferred from the speaker’s statement about bats that he thinks they are more interesting than birds.”

“나는 박쥐에 대한 화자의 표현에서 그가 박쥐를 새보다 더 흥미롭게 여긴다는 사실을 추론했습니다.”

6. Lie vs. Lay 의미 비교

이 비슷해 보이는 단어들은 특히 미국식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일상적인 대화에서 반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ie는 보통 옆으로 눕거나 등을 대고 반듯하게 누운 자세로 바닥 위에 몸을 기대는 것을 의미하는 동사입니다. 반면, Lay는 주로 물건이나 동물, 아이 등을 내려놓거나 조심스럽게 두는 것을 의미하는 동사입니다.

6-1. Lie vs. Lay 예문 비교: 

“Rebecca lies down to take a nap every afternoon at 2 PM. She usually falls asleep within five minutes.”

“레베카는 매일 오후 2시에 누워서 낮잠을 잡니다. 그녀는 보통 5분 안에 잠이 듭니다.”

“Tim told Mary to lay down the hammer on the table, as she was swinging it a bit too wildly.”

“마리가 망치를 너무 거침없이 휘두르자, 팀은 그녀에게 망치를 탁자 위에 내려놓으라고 말했습니다.”

7. Lose vs. Loose 의미 비교

Lose는 무언가 또는 누군가를 잘못된 장소에 두었거나 찾을 수 없다는 의미의 동사입니다. 이 단어는 경우에 따라 “빼앗겼다”는 의미나 승리의 반대말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Loose는 느슨한, 유연한 또는 잘 맞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 형용사입니다. 대다수의 형용사와 마찬가지로 Loose 역시 문맥과 지역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습니다. 이 단어들은 일반적으로 문어체 영어에서 잘못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7-1. Lose vs. Loose 예문 비교: 

“Jim loses his sunglasses every time he goes to the beach.”

“짐은 해변에 갈 때마다 선글라스를 잃어버립니다.”

“They always manage to lose the game at the last minute.”

“그들은 항상 막판에 경기에서 패배합니다.”

“This bottle cap is too loose–the soda is spilling out onto my pants!”

“이 병뚜껑은 너무 헐거워요. 탄산음료가 제 바지 위에 쏟아지고 있어요!”

“Her dance moves are much looser than they were last time I saw her at the club.”

“그녀의 춤동작은 지난번 클럽에서 봤을 때보다 훨씬 부드럽습니다.”

8. Regardless vs. Irregardless 의미 비교

이 단어들의 사용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고, 심지어는 어떤 것이 잘못된 단어인지에 관해서도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Regardless는 “받아들인 상황 또는 잠재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라는 의미의 “올바른” 형용사입니다. IrregardlessRegardless의 “잘못된” 형태로 여겨져 왔지만 지난 수백 년 동안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Irregardless는 대부분의 영어 사전에서 표준 어휘로 받아들여집니다.

8-1. Regardless vs. Irregardless 예문 비교: 

Regardless of the weather conditions, we are going to play that baseball game tomorrow.”

“날씨와 관계없이, 우리는 내일 야구 경기를 할 것입니다.”

Irregardless of the difficulties I might face, I still have to pay rent at the end of the month.”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월말에는 집세를 내야 합니다.”

9. Their vs. There vs. They’re 의미 비교

이 세 개의 헷갈리는 단어들은 인터넷 포럼이나 댓글에서 자주 논의되며, 사람들이 누군가 특정한 단어를 잘못 사용하는 것을 지적할 때 자주 언급됩니다. Their복수 소유격 대명사입니다. There는 “장소”를 의미하는 부사입니다. They’re는 “they are”를 의미하는 축약형(아포스트로피를 사용한 두 단어의 조합)입니다.

9-1. Their vs. There vs. They’re 예문 비교: 

“Their house is the largest one on the block.”

그들의 집은 그 블록에 있는 집 중에서 가장 큽니다.”

There is a haunted house over there at the end of the street.”

저기 길 끝에 귀신이 나오는 집이 있습니다.”

“Who are these people? They’re not living in this house now, are they?”.

“이 사람들은 누구죠? 그들은 지금 이 집에 살고 있지 않죠?”

10. Who vs. Whom 의미 비교

관계 대명사는 문장에 포함된 서로 다른 두 개의 요소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Who는 주어를 가리키며 질문이나 구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om은 질문이나 일반 서술형 문장에서 같은 위치에서 사용될 수 있고, (동일한 문장 또는 다른 문장에 포함된) 직접 목적어나 간접 목적어를 가리킵니다.

10-1. Who vs. Whom 예문 비교: 

“Who owns that shiny new sports car?”

“저 반짝이는 새 스포츠카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I don’t know who owns it, but I know who is renting it.”

누가 주인인지는 모르지만 누가 빌려서 사용하고 있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To whom did you give all of our money?”

“우리 돈 전부를 누구에게 주었습니까?”

“I don’t remember whom I gave the money to.”

누구에게 돈을 줬는지 기억이 안 나요.”

하나의 영어 단어 vs. 두 단어로 조합된 영어 단어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단어로 보이는 단어를 두 개의 단어로 혼동하거나 그 반대로 두 단어를 한 단어로 혼동합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많은 영어 단어(복합 명사)들이 두 개의 서로 다른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단어들이 한 단어로 쓰일 때와 별개의 두 단어로 쓰이는 경우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문맥을 이해해야 하며, 각각의 사용법을 이해한다면 글쓰기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자주 헷갈리는 하나의 단어 또는 두 개의 단어 조합에 대한 예시로 anyway vs. any way; everyday vs. every day 그리고 altogether vs. all together를 비교 설명합니다. 이러한 예시들은 대부분 음성으로는 거의 동일하게 들립니다.

1. Anyway vs. Any way 의미 비교

Anyway는 “어쨌든” 또는 “요약하면”이라는 의미의 부사로 사용하거나 일상적인 대화에서 말이 끊기는 것을 막기 위한 삽입어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한숨과도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Any way는 “어떤 방식이나 방법”을 의미하는 구문입니다.

1-1. Anyway vs. Any way 예문 비교: 

“Anyway, my overall point is that there are too many regulations in kids’ sports these days.”

어쨌든, 제 요점은 요즘 어린이 스포츠에 대한 규제가 너무 많다는 점입니다.”

“You can trim your bushes in any way you choose, just as long as it follows the housing association guidelines.”

“주택조합지침을 위반하지 않는다면, 귀하는 원하는 방식으로 관목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2. Altogether vs. All together 의미 비교

Alltogether는 ‘전체’ 또는 ‘모든 것을 고려하면’라는 뜻의 부사입니다. 이에 반해 All Together는 여러 부분이나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무언가를 함께 하고 있음을 나타나는 구문입니다.

2-1. Altogether vs. All together 예문 비교: 

“Altogether, the cost of replacing the roof will cost at least $12,000.”

모두 합해서, 지붕 교체 비용은 최소 12,000달러입니다.”

“Let’s sing the fourth verse of the Christmas carol. All together now!”

“크리스마스 캐롤 4절을 부르자. 모두 다 함께, 지금!”

3. Everyday vs. Every day 의미 비교

Everyday는 “일상의” 또는 “일반적인”이라는 뜻의 형용사입니다. Every day은 매일 또는 거의 매일 무언가를 하는 행위를 묘사하기 위한 부사입니다.

3-1. Everyday vs. Every day 예문 비교: 

The everyday items we buy at the store are largely composed of petroleum-based plastics.” 

우리가 매장에서 구입하는 일상용품들은 주로 석유로 만든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The family spends at least $50 on food supplies every day during their vacations.”

“이 가족은 휴가 중에 매일 최소 50달러를 식료품 구입에 사용합니다.”

흔히 잘못 사용하는 영어 구문

영어 사용자들은 앞서 살펴본 헷갈리는 단어들 외에도 관용구 및 회화용 구문을 포함하여 다양한 구문이나 표현을 잘못 사용합니다. 어쩌면 여러분도 익숙한 표현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다고 믿고 있지만, 수십 년이 지나서야 해당 표현을 완전히 잘못 사용해 왔다는 것을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실수를 피하고 다음 모임에서 완전히 문맥에 맞지 않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아래 제시된 헷갈리기 쉬운 표현들을 숙지하세요.

1. 틀린 표현: “By in large”

1-1. 맞는 표현: “By and large”

“대체로” 또는 “전반적으로”라는 의미를 나타낼 때는 by in large라는 표현을 쓰지 마세요. 올바른 표현은 by and large입니다.

1-2. “By and large” 예문:

By and large, everything in the meeting went according to plan.”

전반적으로, 회의의 모든 내용이 계획대로 진행되었습니다.”

2. 틀린 표현: “For all intensive purposes”

2-1. 맞는 표현: “For all intents and purposes”

사람들은 “거의 모든 면에서” 또는 “사실상”이라고 말할 때 “For all intensive purposes”라고 잘못 이야기합니다. 올바른 표현은 “For all intents and purposes”입니다. 이 표현들은 소리 내어 말해보면 꽤 비슷하게 들립니다.

2-2. “For all intents and purposes” 예문:

“He said he will call the manager tomorrow, but for all intents and purposes, the deal is dead.”

“그는 내일 매니저에게 전화하겠다고 말했지만, 사실상, 거래는 끝이 났습니다.”

3. 틀린 표현: “One in the same”

3-1. 맞는 표현: “One and the same”

“one in the same”은 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in the same”이라는 전치사구가 추상명사인 “one”과 함께 사용되면 의미가 조금 애매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의미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올바른 표현인 “one and the same”은 겉보기에 다른 두 사람이나 물건이 실제로는 (사실상) 같은 사람이나 사물이라는 점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3-2. “One and the same”예문:

“Isn’t it obvious,” Sherlock asked Holmes. “The woman wearing the red shawl and the mysterious dinner guest are one and the same–and she committed the murder.”

“뻔하지 않나요?” 셜록이 홈즈에게 물었다. “빨간 숄을 두른 여자와 저녁 식사에 초대받은 정체불명의 손님은 동일한 인물이며, 그녀가 살인을 저질렀습니다.”

4. 틀린 표현: “Tow the line”

4-1. 맞는 표현: “Toe the line”

이렇게 헷갈리거나 흔히 자주 잘못 사용되는 표현 대부분은 과거의 사실에서 유래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예인선이 배를 끄는 것처럼 “tow the line(한 줄로 끌다)”이라는 표현도 말이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표현인 “toe the line”은 어떤 상황에서도 리더나 그룹의 지시를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표현은 군인들이 기동 중에 일직선으로 서서 1인치도 움직이지 않는 모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4-2. “Toe the line” 예문:

“We don’t always want to do what the head manager says, but we usually toe the line and do whatever work we are asked to do just to keep our jobs.”

“사장의 지시사항이 항상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보통 일자리를 잃지 않기 위해 지시대로 일을 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비슷한 영어 구문들 비교

잘못 사용되거나 헷갈리는 표현 외에도, 다른 표현들보다 특히 자주 사용되는 구문이나 표현도 있습니다. “잘못 사용되는” 구문과 달리 이러한 구문 쌍은 대부분 모두 올바른 표현이지만, 한 구문이 다른 구문보다 더 자주 사용됩니다.

아래에 비교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문들은 영어 표현이 얼마나 유연하게 사용되는지, 그리고 어떤 표현의 의미 및 사용법을 판단할 때 문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1. more than vs. more then 의미 비교

“more than”은 두 개의 사물 또는 더 많은 사물들을 비교할 때 사용됩니다. 한편 “more then”은 특정 문장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단어들의 나열이지만 그 자체로는 의미가 없는 표현입니다.

1-1. more than vs more than 예문 비:

“It seems like we have more than enough food to go around this time.”

“이번에는 우리가 이동 중에 필요한 수준 이상의 충분한 식량이 있는 것 같습니다.”

“What could be more fun than a picnic on a nice summer day?”

“화창한 여름날의 소풍보다 더 재미있는 것이 있을까요?”

“We go for more and then we go even further.”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추구하고, 그리고 나서 더 멀리 나아갑니다.”

2. which number vs. what number 의미 비교

두 구문은 용법에 따라 유사하거나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what number”는 문맥이나 다른 번호가 주어지지 않은 맥락에서 개별 번호를 나타냅니다. 한편 “which number”는 일반적으로 제시된 수많은 숫자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 표현들은 많은 경우에 같은 의미를 지니므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which number vs. what number 예문 비교: 

“Which number is it? Look and find the correct number to answer the question.”

어떤 숫자죠? 확인하고 질문에 맞는 올바른 숫자를 찾으세요.”

“What number should come next? A. (1/3),  B. (1/8), or C (1/4)?

“다음에는 어떤 숫자가 와야 할까요? A.(1/3), B.(1/8), 또는 C(1/4)?

3. what happened to vs. what happened with 의미 비교

이 구문들에서 “to”와 “with”는 해당 구문이 사용되는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What happened to”는 일반적으로 특정한 사람, 집단 또는 장소와 관련하여 사용됩니다. “What happened with”는 일반적으로 어떤 상황이나 사건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3-1. what happened to vs. what happened with 예문 비교: 

You saw what happened to Terry, right?”

“테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봤지?”

So, what happened to the car last night? I heard a huge crash at 2AM.”

“어젯밤 차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새벽 2시에 부딪히는 소리가 크게 들렸어요.”

“Look what happened with Ultron and Wonderman.”

“울트론과 원더맨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보세요.”    

“I forgot to tell you what happened with Rachel and me at school today.”

“오늘 학교에서 Rachel과 저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말씀드리는 걸 깜빡했네요.”

4. simpler vs. more simply 의미 비교

“simpler”라는 단어는 비교급 형용사이지만 “more simply”은 비교급 부사입니다. “Simpler”는 둘 이상의 사물이나 동작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반면, “simply”는 둘 이상의 동작이 수행되는 방식을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4-1. simpler vs. more simply 예문 비교

“Did you know that there is a simpler way to make cheese?”

“치즈를 만드는 더 간단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I need a simpler method for this task.”

“이 작업에는 더 간단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Could you figure out a way to do this more simply?”

“이 일을 좀 더 간단하게 처리할 방법을 알아보겠니?”

“More simply speaking, tell him he’s not invited.”

더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그에게 초대하지 않았다고 말하세요.”

5. sounds great vs. sound great 의미 비교

이 두 구문의 의미는 같습니다. “sound great”는 보통 복수 명사가 주어인 경우에 사용됩니다. “sounds great”는 일반적으로 어떤 아이디어나 제안에 대해 사용하거나 단수 명사가 주어인 경우에 사용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은 주어-동사 일치 규칙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문장의 주어가 단수 명사이면 단수에 맞는 동사형을 사용하고, 주어가 복수 명사라면 복수에 맞는 동사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ESL 작문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자주 저지르는 단어 관련 실수 중 하나입니다.

5-1. sounds great vs. sound great 예문 비교:

“Community power sounds great, but how do we do this?”

“지역사회의 영향력을 이용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This band sounds great! What is their name?”

“이 밴드 음악이 정말 끝내주네요! 밴드 이름이 뭔가요?”

“Broadband rebates may sound great, but Labour needs to remember 5G.”

“광대역 할인 대안이 훌륭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노동당은 5G를 잊지 않아야 합니다.”

“These new speakers sound great! Where did you buy them?”

“이 새 스피커들의 음향이 정말 훌륭하네요! 어디서 샀나요?”

6. I like you vs. I’m like you 의미 비교

“I like you”는 말하는 사람이 상대방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m like you”는 말하는 사람이 상대방과 어떤 면에서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헷갈리기 쉬운 이 두 가지 표현은 의미가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I”와 “I’m”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6-1. I like you vs. I’m like you 예문 비교

“Didn’t the president always say “I like you” to his supporters?”

“대통령은 항상 지지자들에게 “나는 당신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하지 않았나요?

“Why would you hurt me when I’m just like you?”

나는 당신과 비슷한데, 당신이 왜 나에게 상처를 주겠어요?”

I’m like you in my preference for colder weather.”

저도 당신처럼 추운 날씨를 더 좋아합니다.”

7. every day vs. on a daily basis 의미 비교

두 구문은 대부분 동일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on a daily basis”는 일반적으로 어떤 체계의 일부로 계획된 내용을 가리킵니다. “every day”는 일상 대화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부사인 “every day”와 형용사인 “everyday”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1. every day vs. on a daily basis 예문 비교

“I eat cereal for breakfast every day.”

“나는 매일 아침 식사로 시리얼을 먹습니다.”

“Daily” pretty much means the same thing every time: occurring every day.”

“일상적”이란 것은 매번 같은 일이 매일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 eat apples on a daily basis.”

“저는 매일 사과를 먹습니다.”

“How do we engage with tracking on a daily basis and what happens to our data?”

“우리가 어떻게 매일 추적하는 것에 참여하며, 우리의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잘못된 영어 단어 및 영어 구문 바로잡기

이번 아티클에서 소개한 자주 헷갈리는 단어 및 구문의 예시는 사람들이 글을 쓸 때 잘못 사용하는 수많은 단어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의 실수를 알아채기 전에 이를 올바르게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작문 실력을 향상하려면 스스로 이러한 영어 규칙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에세이리뷰의 영어 교정 가이드를 통해 영어 교정의 필요성도 확인해 보세요. 에세이리뷰는 문법 및 구두점 관련 오류는 물론 글의 스타일에 맞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표현 오류를 수정하고 교정하는 영어 문법 검사기 전문 교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자주 헷갈리는 단어 및 구문에 대한 예시들이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여러분의 더욱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영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영작을 응원합니다!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