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29일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MIT)

에세이리뷰

2022년 MIT 입학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MIT 입학에 관하여

지금부터 MIT 지원 마감일, 지원서와 함께 정확히 무엇을 제출해야 하는지, 입학 담당자가 지원서를 검토할 때 무엇을 찾는지 등 MIT 지원서를 완료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2022 입학 시기에는 33,767건의 지원서가 제출되었고, 그 중 1,337건만이 수락되었습니다. 지원자들은 SAT 수학에서 790-800, SAT ERW(영어 읽기 및 쓰기)에서 730-780의 중간 50%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9,602명의 유학생들이 지원했지만 136명만 합격했습니다. 이것만 보면 입학 허가를 받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MIT 입학에 대한 주요 정보

MIT 입학 계획을 세우기 전에 자료를 수집하고 마감일을 준수할 수 있도록 모든 중요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 MIT 지원서 제출 시기: 지원서는 8월 중순부터 1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MIT는 조기 전형 및 정규 전형 지원서 제출이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 표는 각 전형별 마감일 정보입니다.

조기 전형 (Early Action)

DEADLINEAPPLICATION COMPONENT
11월 1일모든 개별 지원 구성 요소 – 일반 정보, 에세이, 활동 등
11월 1일추천서 2장 – 수학 또는 과학 교사의 추천서 / 인문, 사회 과학 또는 언어 교사의 추천서
11월 1일중학교 성적표, 고등학교 성적표
11월 시험일표준화된 시험 – SAT 또는 ACT.
비영어권 지원자들은 특히 영어 능력 시험을 강력 권장합니다.
2월 중순2월 업데이트 및 노트 양식 (중간 성적 포함)

정규 전형 (Regular Action)

DEADLINEAPPLICATION COMPONENT 
1월 1일모든 개별 지원 구성 요소 – 일반 정보, 에세이, 활동 등
1월 1일추천서 2장 – 수학 또는 과학 교사의 추천서 / 인문, 사회 과학 또는 언어 교사의 추천서
1월 1일표준화된 시험 – SAT 또는 ACT.
비영어권 지원자들은 특히 영어 능력 시험을 강력 권장합니다.
(다른 정규 전형 지원자들의 영어능력시험도 1월 시험일까지 접수)
2월 중순2월 업데이트 및 노트 양식 (중간 성적 포함)

조기 전형(Early Action)과 정규 전형(Regular Action) 중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할까요?

MIT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조기 전형과 정규 전형의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둘 중 어떤 옵션이 좋을까요? 조기 전형을 선택하면 합격할 확률이 약간 더 높습니다.

2021~2022년 MIT 입학통계에 따르면 조기 전형 지원자 14,781명 중 697명이, 정규 전형 지원자 18,986명 중 640명이 합격했습니다. 

그러나 MIT는 이에 대해 “우리는 어떤 입학 옵션도 특별히 더 선호하지는 않으며, 둘 중 한 옵션을 선택한다고 해서 전략적 이익을 가져가는 것은 아니다. 옵션을 나눈 두 가지 이유는 1) 각 옵션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오랜 기간 작성 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2) 지원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조기 전형을 지원한 대다수(약 70%)의 학생들이 연기되거나 정규 전형 지원자 풀에서 고려되기 때문에, 조기 전형으로 지원한다고 해서 조기 결정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감일 전에 모든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면 조기 전형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도 입학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므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MIT에 지원하는 방법

Step 1: MIT 웹 계정을 만들고 지원서 작성을 시작하세요

Step 2: 온라인 지원서 작성을 완료하세요

지원서는 인적 사항, 선택한 지원 마감일(조기 또는 정규), 학력 및 시험 점수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활동내역, 취업, 수상 및 에세이 답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원서를 마무리 할 것입니다. (*MIT는 연합/통합 지원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MIT 에세이 주제]

주제 #1: 우리는 당신이 바쁜 삶을 살고 있고, 많은 활동들이 당신에게 요구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즐기기 위해 하는 것에 대해 말해주세요. (200-250단어)

이 질문에 접근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단순히 즐기기 위해 하는 것”에 대하여 그들이 관심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무엇이 큰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주나요?

주제 #2: MIT에서 지금 가장 마음에 드는 연구 분야를 고르시고, 왜 이 연구 분야가 당신에게 매력적인지에 대해 말해주세요. (100단어 이하)

이 에세이는 꼭 당신의 전문 분야가 아니더라도 MIT의 여러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주제 #3: MIT는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추구합니다. MIT 학생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는 것부터 좋은 친구가 되는 것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족, 교실, 이웃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방법 한 가지에 대해 작성하세요. (200-250단어)

지역사회 내에서 기여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것은 고등학교, 이웃, 가족 또는 동아리나 스포츠 팀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주제 #4: 당신이 태어난 세계를 설명하세요. (ex.가족, 동아리, 학교, 지역 사회, 도시 또는 마을) 그 사회가 당신의 꿈과 열망을 어떻게 만들어 주었나요? (250단어 이하)

이 에세이에서 얘기하는 ‘사회’는 모든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민족, 종교, 가족 또는 이웃 공동체이거나 동아리, 스포츠 또는 봉사활동을 위해 모이는 그룹일 수 있습니다.

주제 #5: 직면한 중요한 문제나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은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알려주세요. *(200-250자)

감정적으로 설득력 있고 정직한 스토리를 전달하여야 평가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모든 질문에 응답하면 여러분의 평가를 작성해줄 두 명의 교사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자세한 정보는 Step 4 참조), 추가 자료들을 제출할 것입니다(자세한 정보는 Step 5 참조). 그리고 각 섹션을 완료하고 검토를 마치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지원서를 제출한 후에는 $75의 신청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Step 3: 중학교 성적표와 표준 시험 점수 제출

만약 여러분이 미국 외에서 고등학교를 다녔다면, 여러분의 성적과 과목이 대부분의 미국 학생들과는 매우 다를 것 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의 MIT 지원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입학 상담사들은 세계 모든 지역의 교육 시스템을 이해하도록 훈련 받습니다. 때문에 그들은 여러분의 성적을 미국식으로 바꾸려고 하거나, 동등한 취급을 하지 않습니다.

Step 4: 두 명의 교사에게 평가를 작성하도록 요청

MIT에 지원하려면 수학/과학 교사의 추천서와 인문/사회 과학/언어 교사의 추천서 두 장이 필요합니다.

Step 5: 보충 자료 제출(선택 사항)

이는 선택 사항이며 일반적으로 순수 예술 또는 음악 학생, 연구 경험이 있는 학생 또는 MIT에서 대표팀 스포츠를 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이 수행합니다. 

보충 자료에 대한 선택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창의적인 포트폴리오 / 메이커 포트폴리오
  • 연구 포트폴리오
  • 운동 관심 양식
  • 보충 추천서

Step 6: 2월 업데이트 및 메모 양식 제출

조기 전형을 지원하고 정규 전형에 합격했거나 지원한 경우(1월 중순에 지원 포털에서 사용 가능), 2월 중순까지 2월 업데이트 및 메모 양식도 제출해야 합니다. 이 양식에 대한 정보는 이메일로 받게 될텐데, 주로 MIT에 여러분의 가을 학기 성적과 봄 학기에 수강하는 수업을 알리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MIT 지원 체크리스트

마지막으로 MIT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여 정리하고 필요한 모든 자료들을 다 제출했는지 확인해보세요. 행운을 빕니다!

  • 온라인 MIT 지원(MyMIT)
  • 수학 또는 과학 교사의 추천서
  • 인문계, 사회계, 또는 어학 교사의 추천서
  • SAT 또는 ACT 점수
  • 2월 업데이트 및 메모 양식
  • 예정된 인터뷰(가능한 경우)
  • $75 신청비

MIT 지원서 교정받으러 가기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학지원서 교정 서비스에세이 교정 서비스SOP 교정 서비스CV/이력서 교정 서비스 │추천서 교정 서비스 │ 커버레터 영문교정 서비스

유학지원서 영문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