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초록(Abstract)의 영어 교정을 위한 팁

학술 논문의 초록(Abstract)은 논문이나, 연구 제안서 또는 학술 프레젠테이션의 구조화된 요약문입니다. 초록은 독자들이 논문의 첫인상을 결정지능 기본적인 정보를 제시합니다. 초록은 그 해당 논문을 읽거나, 인용하거나, 심지어 구입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도록 돕습니다. 따라서, 초록은 독자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명료하게 제시하고, 논문의 의의와 중요도를 적은 단어수로 확신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왜 논문 초록 교정이 중요한가요?

초록은 굉장히 집약되어 있기 때문에, 논문의 모든 것을 설명하는 것은 어렵고, 모든 필요한 내용을 명확하면서 온전하게 포함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저널에서 요구하는 양식을 맞춰야 하고 문법오류 없이 작성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록의 영어 편집과 영어 교정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록의 질로 제출된 논문이 저널에 게재되도록 승인되거나 거부되는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고를 제출하기 전 초록을 다듬어 저널에 게재를 준비하기 위해 학술적 영어 교정을 해야합니다. 이 글은 학술 논문의 초록을 교정하고 편집할 때 어떤 부분을 눈여겨 봐야하는지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초록의 영어 교정할 때 주의할 점

Academic Conference and Publishing International(ACPI)은 홈페이지에 초록의 여러가지 예시를 제시하고 연구 논문 초록 작성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을 열거합니다. 이러한 지침 중에는 '독자의 흥미를 사로잡는다' '연구의 주제와 목적에 대해 명료하게 진술한다' '언어적으로 오류가 없다'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록을 교정하거나 편집할 때 문법, 구두점과 함께 내용적인 측면과 단어의 사용 모두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타깃 저널의 초록에 관한 가이드라인 확인

초록을 작성하기 전에(그리고 편집하기 전에) 목표 저널 웹사이트의 "저자 가이드" 섹션에 나와 있는 지침을 확인하십시오. 각 저널 별로 포맷과 구조에 대한 개별적인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다음은 꼭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질문입니다.

  • 최대 또는 최소 단어/글자 수 제한이 있나요?
  • 스타일 가이드와 논문 포맷팅 규칙은 무엇인가?
  • 필요한 초록 종류는 무엇인가요?
  • 타깃 저널에 투고하는 논문에만 적용되는 추가 내용 또는 규칙이 있나요?

논문과 초록을 제출할 때는 명시된 지침을 따라서 저널에 의해 즉각 개제가 거절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용어 및 내용 문제

첫 번째 문장에서 연구의 배경과 목적을 제시해야 합니다. 연구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독자에게 이 연구가 왜 중요한지, 왜 연구를 수행했는지에 대한 간략한 개요는 제공해야 합니다.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개요를 작성한 후 처음 몇 문장에 키워드를 포함했는지 확인하십시오. 키워드를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지는 말되 전반적인 키워드들의 관계에 대한 윤곽이 잡히도록 하십시오.

약어를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십시오. 가능한 경우 추상적인 약어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대신 용어 전체를 작성한 후 서론에 약어를 소개하십시오.

참고문헌을 포함하지 마십시오. 참고문헌은 초록에 인용되어서는 안됩니다. 특정 연구 또는 텍스트에 대한 인용을 포함한 경우 세부 정보는 포함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입장을 뒷받침하려고 인용하는 경우는 "recent studies"나 "some researchers say" 등의 문구로 대체합니다.

실험방법 및 결과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시하지 마세요. 새로운 실험 방법 자체가 중심인 논문이 아닌 이상, 연구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지 마십시오. 마찬가지로, 반드시 연구 결과를 참고해야 하는 경우에는 짧고 간결하게 유지하며 상세하게 설명하지 않습니다.

어휘 및 가독성 문제

록의 종류와 상관없이 저자들은 단어수의 제한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Descriptive abstract는 보통 길이가 100~200단어입니다. Informative abstract는 한 단락에서 한 페이지 길이(평균 300~500단어)입니다. 어떤 초록이라도 간결한 글쓰기가 핵심입니다.

초록을 편집하고 교정하는 과정은 주로 반복적인 용어와 불필요한 구문을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추상적인 것은 가능한 한 뼈대에 불과해야 하지만, 여전히 독자들이 당신의 전체 논문을 읽도록 유인할만한 언어나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언어를 간단하고 간결하게 유지하십시오. 대부분의 학술적인 글읽기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독자들에게 감동을 줄 시간이 훨씬 더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록이 연구를 요약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관련 없는 용어로 가득 차 있는 경우 해당 용어들을 과감하게 제거하십시오.

불필요한 관계대명사 절이 있는지 확인하고 명사화를 피하십시오. 때로는 언어적인 문제가 문장 구조의 문제일 때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많은 관계사 문구들("that", "which", "who" 등으로 시작하는 문구들)을 발견한다면, 여러분의 요점을 피력하는 데 있어 그들의 유용성을 엄격하게 평가하십시오.

많은 대명사 절들은 형용사와 같은 수식어를 대신 사용함으로써 단축될 수 있습니다:

  • 관계사절:
    It has been shown that animals who live in saltwater environments are more robust than those that live in freshwater regions. (21 words)
  • 형용사 사용:
    Studies have shown that saltwater animals are more robust than freshwater animals. (12 words)

초록의 불필요한 표현의 또 다른 주범은 명사화입니다. 명사화란 형용사에서 만들어진 명사를 말합니다 명사화에 의해 야기되는 문장의 길어짐을 방지하려면, 쓸모없는 동사를 제거하고 명사화된 명사를 주동사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 명사화:
    When assessing the impact of X, we took into consideration several factors.
  • 효과적인 동사:
    When assessing the impact of X, we considered several factors.

흐름 및 일관성 문제

문장이 자연스럽고 또렷한 지 확인하십시오. 가독성은 아마도 학문적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한 하나의 요소일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 초록은 독자에게 명확하게 이해될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분야의 연구자들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연구자들에게도 쉽게 읽혀야 합니다. 적절한 학술적 영어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논문이 다른 연구에 잘 인용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다른 연구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언어의 학문적인 수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색하고 비학술적인 용어는 독자들에게 저자의 주장과 분석이 정교하지 않다는 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학문적 글쓰기를 위해 더 많은 학문적 동사를 사용해보세요. 전치사가 있는 동사와 동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대신 라틴어에서 유래된 동사를 사용하면 더욱 학술적입니다.

전치사와 결합된 동사 라틴어 동사
carry out conduct
look at examine, analyze
talk about explain, discuss
come about appear, emerge

온라인 영어 교정 서비스는 글의 스타일 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특히 유용합니다. 이런 업체에서는 보통 학술 용어와 표현에 능숙한 원어민과 학술 논문 에디터를 고용합니다. 그들은 학술 분야를 이해하고 연구 내용에 대한 실질적인 편집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관된 철자, 구두점 및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학문적 교정이 문법과 구두점에서의 오류를 포착하는 한편, 당신은 문장 부호, 대문자, 글쓰기 적인 기법 등을 초록과 학술 논문 전체에 일관되게 적용해야 합니다.

문법, 구두점 및 형식 지정 문제

교정에는 문법과 철자 검사, 타이포그래픽과 구두점 오류 제거, 서식과 기법에서 발생한 문제 해결 등이 포함됩니다. 교정 규칙은 간단하지만, 학술적인 논문에서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교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술 원고용 교정에 관한 에세이리뷰의 글을 참조하십시오.

전문가용 논문 초록 교정 서비스 사용

많은 연구자들이 자신의 초록이나 원고를 편집하고 교정하거나 동료 연구자들에게 교정을 부탁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전문 에디터는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학술 영어 교정 서비스는 실제 학술적 글쓰기 경험이 풍부한 에디터가 담당합니다. 에세이리뷰의 학술 교정 에디터들은 그들 자신이 과학자이고 연구자들이며, 어떤 논문의 핵심 사항과 논문의 의의를 강조하면서 동시에 초록을 더 읽기 쉽고 문법적으로 올바른 텍스트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초록 영어 교정 서비스는 독자들이 초록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울 것이며, 그 논문의 매력을 직접적인 주제 영역을 넘어 다른 연구자들에게까지 확대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세이리뷰의 학술 전문 에디터들은 저널 투고에 능숙하고 논문 수정 과정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영어 교정을 통해 저자가 초록을 완성하는 세세한 작업에 대해 걱정하기보다는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중의 영어 학술 논문의 편집과 교정 중에서 가장 수준 높은 영어 교정 서비스인 에세이리뷰의 학술 논문 영어 교정 서비스는 업계 최고로 손꼽힙니다. 에세이리뷰의 에디터들은 1,500개 이상의 학술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에디터들은 성공적으로 학술지에 연구를 게재한 경험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학술 논문의 저널 게재를 준비하려면 학술 논문 교정 서비스 전체 메뉴를 확인하십시오.

#참고자료

논문 초록과 서론의 차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작성할까요?

▶ 글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