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1일

학술 에세이를 7단계로 간단하게 쓰는 방법(APA 스타일)

학술 에세이 작성

학술 에세이는 고등 교육에서 일반적인 형태의 글쓰기이며, 학생의 미래 학업 성취 틀이 잡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학술 에세이는 증거를 기반으로 주장을 제시하는 글로, 독자에게 특정 주제에 대한 명확하고 체계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학술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은 단지 몇 개의 단어와 문장을 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독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잘 쓰여진 글을 만들려면 세심한 계획, 연구 및 비판적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학술 에세이 작성과 관련된 단계를 살펴볼 것이며, 구두점 오류를 줄이는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과 예시를 제공할 것입니다.

1단계: 학술 에세이 주제 선택

학술 에세이를 작성하는 첫 단계는 주제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주제는 여러분의 에세이에서 작성할 주요한 아이디어나 화제입니다. 여러분이 관심이 있고 잘 이해하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세요. 또한, 이 주제는 여러분이 공부하고 있는 과정과 여러분이 진행하고 있는 과제와도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

에세이 주제를 선택하는 동안 에세이 지시문에 따라 포맷팅 요구사항 및 기타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따르세요. 여러분의 과제 또는 지시문을 철저하게 읽고 무엇이 필요할 지 사정해보세요.

예를 들어, 가이드라인이 특정 학술 포맷팅 스타일(academic formatting style; MLA 스타일, APA 스타일, Chicago 스타일, 밴쿠버 스타일 등)을 따르는 것을 요구한다면, 여러분의 에세이는 이에 따라 적용되어야 하며 교정 과정에서 검토되어야 합니다.

다른 학술 문서와 같이 여러분의 에세이에 학술적 글쓰기 원칙을 반드시 적용하세요.

여러분이 에세이의 초안을 작성하기 전에 몇가지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 여러분의 에세이가 답해야 하는 구체적인 질문(들)은 무엇인가요?

● 여러분의 학술 에세이가 비판적이거나 수사학적 분석을 제시해야 하나요?

● 여러분이 1차 자료 및 2차 자료를 사용해야 하나요?

● 에세이의 목표가 최초 연구를 기반으로 한 최초 주장을 제시해야 하나요, 아니면 문헌 검토인가요?

● 분석을 위해 2개 이상의 작업을 비교해야 하나요?

2단계: 연구 수행

주제를 정했으면, 이제 연구를 수행할 차례입니다. 연구는 여러분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술 에세이에서 필수적입니다. 서적, 학술 저널, 인터넷 자료 및 기타 신뢰할 만한 자료를 포함하는 다양한 자료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주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세요.

1차 연구, 2차 연구, 3차 연구를 포함하여 여러분의 에세이를 위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유형의 연구들이 있습니다.

1차 연구는 설문조사, 인터뷰 또는 실험을 통해 원본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유형의 연구는 특정 주제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수집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2차 자료가 없거나 제한적일 때 특히 유용합니다.

2차 연구는 다른 사람이 수집한 기존 데이터와 정보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학술 저널, 서적 및 인터넷 자료와 같은 자료들을 포함합니다. 2차 연구는 종종 대부분의 에세이 연구의 출발점이 되고, 여러분만의 독자적인 연구를 위한 좋은 토대를 제공해줍니다.

3차 연구는 교과서, 백과사전 및 참고서와 같은 요약본 또는 개요 자료를 사용하여 주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유형의 연구는 종종 주제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얻거나 특정 정보를 빠르게 찾기 위해 사용됩니다.

연구를 수행할 때,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는 것과 여러분이 찾은 정보를 비판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자료가 신뢰 가능한 지, 주제와 연관이 있는 지 반드시 확인하고, 개인 블로그나 의견 글과 같이 신뢰 불가한 자료를 사용하지 마세요.

연구를 수행하면서 기록하고, 나중에 에세이에서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저자, 출판 날짜 및 페이지 수를 포함한 여러분의 자료도 기록하세요.

3단계: 학술 에세이 개요 작성

개요는 여러분이 글쓰기 과정을 안내하는 지도이며, 여러분이 정리가 잘된 채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좋은 개요는 서론, 본문 단락 및 결론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각 본문 단락에는 주제 문장, 근거 자료 및 다음 단락으로 연결하는 접속 문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연구 논문의 개요와 같이 연구의 구조 및 각 부문의 요약을 제시합니다.

에세이 개요 템플릿

이 개요는 에세이에 대한 기본 구조를 제공하고, 여러분의 주제 및 과제에 대한 특정 수요에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서론은 주제에 대한 간략한 개요 및 에세이의 주요 요점을 정리한 논제 서술문을 제공하며 본무대를 마련합니다.

에세이 본문은 세가지 요점을 포함하며, 각 요점은 근거에 의해 뒷받침되고 분석을 통해 설명됩니다. 결론은 논제를 재서술하고 요점을 요약하며 최종 의견 및 시사점을 제시합니다.

이 개요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여러분의 에세이가 체계적이며 잘 뒷받침되어 있는 지 확인하는 출발점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I. 서론

A. 주제에 대한 간략한 개요

B. 논제 서술문

II. 본론

A. 첫번째 요점

1. 근거 자료

2. 설명 및 분석

B. 두번째 요점

1. 근거 자료

2. 설명 및 분석

C. 세번째 요점

1. 근거 자료

2. 설명 및 분석

III. 결론

A. 논제 서술문 재서술

B. 주요 요점 요약

C. 최종 의견 및 시사점

4단계: 서론 작성

서론은 여러분의 에세이에서 독자가 읽게 되는 가장 첫 부분이므로,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세이 서론은 주제에 대한 배경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독자의 주의를 끌고, 논제 서술문을 제시해야 합니다.

다음은 서론 단락 예시입니다:

“한 때 희망과 기회의 상징이었던 ‘아메리칸 드림’은 최근 더욱 더 찾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행복 및 성공 추구 수단으로서의 기원에도 불구하고, 아메리칸 드림은 일반인의 손이 닿지 않는 성취 불가능한 목표의 집합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이 에세이는 아메리칸 드림이 많은 미국인들에게 성취 불가능한 목표가 된 방법을 탐구할 것이며, 쇠퇴의 이유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도 포함할 것입니다.”

이 서론은 문맥을 제공하고 의문을 제기하며 논제 서술문 모두를 200 단어 미만으로 제시합니다.

5단계: 본문 단락 작성

본문 단락에서는 여러분의 주장을 전개하고 근거로 뒷받침합니다. 하나의 요점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주제 문장, 근거 자료 및 다음 단락으로 연결하는 접속 문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접속사를 사용하여 단락들을 연결하고 여러분의 주장과 에세이 전반에 좀더 명확한 구조를 제공하세요.

6단계: 학술 에세이 결론 작성

에세이 결론은 여러분 에세이의 마지막 부분이며 주요 주장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논제 서술문을 재진술해야 하고, 최종 의견을 제시하거나 행동을 촉구해야 합니다.

결론은 독자에게 지속되는 인상을 남겨야 하고 여러분의 에세이에 마무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다음은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학술 에세이의 결론 단락 예시입니다:

결론적으로, 아메리칸 드림은 시작된 이래로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개인의 행복 및 성공 추구 수단으로서의 본래 의도에도 불구하고, 아메리칸 드림은 많은 미국인의 성취 불가능한 목표를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감소 요인에 포함되는 것은 경제적 불평등, 사회적 이동성 감소 그리고 교육 및 취업 기회에 대한 접근성 부족입니다. 아메리칸 드림을 본래 목적으로 되돌리기 위해 정책 입안자들은 이러한 체계적인 문제들을 반드시 다루고, 어떤 개인이라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더욱 공평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굵은 글씨로 작성된 용어 및 관용구에 유념하세요. 이 부분은 결론 단락을 증명하고 요약된 주요 주제들을 시사합니다.

7단계: 학술 에세이 교정 및 편집

여러분의 에세이 초안이 완성됐으면, 이제 그 에세이를 교정하고 편집할 차례입니다. 문법 오류, 구두점 오류, 오탈자 및 어색한 문장 구조를 포함하는 모든 실수에 대해 여러분의 에세이를 검토하세요.

에세이가 체계적이며 여러분의 주장이 학술적 글쓰기의 관습을 잘 따르고 있는 지 에세이 과제에 적합한 언어로 잘 뒷받침되는 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여러분의 작업이 스타일에 맞게 잘 다듬어지고 오류가 없는 지 확실히 하기 위해 에세이리뷰와 같은 전문 교정 회사에서 논문 교정을 받아보세요.

결론적으로, 학술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은 신중한 계획과 연구, 비판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관심이 있고 잘 이해하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고, 연구를 수행한 다음 개요를 작성하여 명확하고 간결한 서론을 작성하세요. 근거가 잘 뒷받침돼 있는 본문 단락을 전개하고, 강력한 결론을 작성한 후 여러분의 에세이를 제출하기 전에 수정하고 편집하세요.

▶ 원고 작성 후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영문교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영어 논문교정 서비스논문번역 서비스│ 저널 논문교정 서비스학위 논문교정 서비스논문초록 교정 서비스대학 과제/영어 과제 교정 서비스

학술 영문교정 서비스